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0 16:00:02
기사수정


▲ 美 SEC, 반에크·솔리드X BTC ETF 승인 결정 연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0일(현지시간) 공개문서를 통해 "반에크·솔리드X BTC ETF 승인 결정을 8월 19일까지 90일 추가 연기한다"고 밝혔다. SEC 측은 최근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사태, 비트스탬프 가격 급락 사태 등을 거론하며 '사기 및 조작행위에 대한 우려'가 해당 연기 결정을 뒷받침했다고 덧붙였다.


▲ 메이커다오, 'DAI 안정화 수수료 인하안' 행정투표 참여율 저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지난 17일 진행한 거버넌스 투표(Governance Poll)에서 스테이블코인 DAI의 안정화 수수료(stability fee)를 19.5%에서 17.5%로 인하하는 안이 통과됐으나, 행정투표(Executive Vote)에서 기존안(19.5%) 득표 수를 넘지 못해 실행되지 않고 있다. 약 2주 전 메이커다오 거버넌스 투표 컨트랙트에 치명적 결함이 발견된 이후, 업데이트 이후에도 투자자들이 투표 참여에 소극적이라는 분석이다. 메이커다오 측은 이에 "안정화 수수료 인상, 인하 등 상대적인 변화에 대한 토론을 중단하고, 13.5%~23.5% 범위에서 수수료의 절댓값을 묻는 투표를 재배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투표는 20일 오후 4시(UTC)부터 3일간 진행되며, 투표 결과에 찬반 여부를 묻는 행정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 메릴린치 보고서 "비트코인 수요 증가...경기침체 우려와 투기성 내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브리핑(cryptobriefing)에 따르면, 메릴린치(Merrill Lynch)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미국인들은 미중 무역갈등이 전면적 무역전쟁과 경기침체로 확산될 것을 우려해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며 "비트코인 수요 증가는 안전한 자산에 투자한다는 개념보다, 잠재적 경기 침체 위험을 피하는 동시에 저금리 환경에서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기 심리를 반영한다"고 진단했다.


▲ 와이스 레이팅스 "암호화폐, 기존 금융 시스템에 피할 수 없는 영향"

블록체인 프로젝트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스 레이팅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유럽중앙은행(ECB)은 암호화폐의 변동성, 중앙은행 지원의 부재, 제한적 채택 등을 이유로 유로존의 금융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평가했다"며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 시스템에게 위협을 가할 때쯤이면, 그것을 막기에는 너무 늦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