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0 08:00:02
기사수정


▲ 반에크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 “당국 승인 위해 노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미국 뉴욕 소재 상장지수펀드(ETF) 제공 업체 반에크의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인 가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트위터를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의 효율적인 거래, 관리감독 시스템, 유동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BTC 시장은 상당한 규모로 성장했다.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20일(현지시간) SEC는 최근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사태, 비트스탬프 가격 급락 사태 등이 연이어 발생한 가운데, 업계 사기 및 조작 행위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며 반에크·솔리드X BTC ETF 승인 결정을 8월 19일까지 90일 추가 연기한다고 밝혔다.



▲ ETF닷컴 총괄 "SEC ETF 승인 위한 정보 수집 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ETF.com의 Dave Nadiga 총괄이 20일(한국 시간)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정보 수집 단계에 머물러 있다”며 “SEC는 중대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정보를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필요하다면 시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ETF가 궁극적으로 해당 사안을 승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단기간 내 이뤄지지는 않을 것이며 최소 1분기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댄 라리머 "DPoS, 우수 BP 모색 급선무"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20일 오전 11시(한국시간) EOS 공식 텔레그램 채널에서 "DPoS는 2개의 레이어(layer)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합의 프로토콜이다. '레이어 0'은 BP들이 체인을 증명하는 과정이며, '레이어 1'은 BP들을 선출하는 과정을 의미한다"며 "EOS는 레이어 1에서 '토큰 보유자들의 투표'를 통해 BP들을 선출하고 있지만, 이는 개인의 선호도와 토큰 보유량이 반영된 결과만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만약 EOS 토큰이 '옳은(right)' 사람들에게 재분배 된다면 탈중앙화의 실현 및 '선의(good)'를 가진 사람들의 선거로 모든 사람들이 다시 행복해 질 수 있다"며,

"나는 사람들에 의해 BP들이 선출되는 구조가 아닌 BP들 스스로가 선출을 하거나 2/3+ 투표를 통해 다른 BP들을 추가하거나 제외시킬 수 있는 버전의 EOS 사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당 사례의 BP들에게 만약 5%의 인플레이션을 지급하게 된다면, 탈중앙화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며 "이때, 중요한 것은 초기에 우수한 BP를 찾아내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5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