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9 22:00:01
기사수정


▲ 아르헨티나 대선 앞두고 비트코인 관심 고조

아르헨티나 대선 시기가 다가오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현지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21일 보도했다. 이는 마우리시오 마크리(Mauricio Macri) 아르헨티나 대통령의 의 대선 출마 선언과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Cristina Fernandez) 전 대통령의 부통령 후보 출마 선언 때문이라는 게 미디어의 설명이다. 이들 현직 대통령과 전직 대통령은 재임 기간 포퓰리즘 정책, 인플레이션 억제 실패 등으로 경제를 악화시킨 바 있으며, 이에 따라 미국 달러 및 비트코인에 기반한 리스크 헤지 수요가 증가했다. 실제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아르헨티나 페소(ARS)에 대한 달러 그리고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 외신 “인스타그램 개인 정보 유출 가능성,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적신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인터넷 보안 전문가 Anurag Sen를 인용, 인스타그램 이용자 정보 4,900만 건 이상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버를 통해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해당 정보에는 이용자 댓글이나 팔로워 수량, 관심 분야, 공유 내용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 중에는 이용자 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 다수가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정보들은 SNS 마케팅 업체 Chtrbox에 입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 측은 “관련 정보가 인스타그램으로부터 유출된 것인지, 다른 경로가 있는지 면밀하게 조사 중이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CCN은 “페이스북은 이전에도 이용자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있었다. 페이스북이 이용자 개인 정보를 얼마나 안일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 같은 정보 유출은 페이스북이 추진하고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우려도 야기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외신은 페이스북이 스위스에 암호화폐 관련 자회사 리브라 네트워크를 설립하고, 금융을 비롯한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오는 3, 4분기 경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다.



▲ 리서치 “주요국 암호화폐 검색, 대부분 BTC에 편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 익스체인지 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겸 이더리움(ETH) 기반 인프라 개발업체 컨센시스(ConsenSys) 최근 보고서를 인용 “전세계 주요국 암호화폐 검색 대부분이 블록체인이 아닌 BTC와 관련이 있다”며 “특히 브라질의 경우 기타 국가와 비교해 압도적으로 BTC 관련 검색이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이더리움(ETH) 등 알트코인 검색도 비교적 많았으며, 대만의 경우 블록체인 검색량이 BTC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