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9 08:00:02
기사수정


▲ BSV 개발팀, BSV 클라이언트 0.2.0 버전 공개...블록크기 상향조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에 따르면,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5위) 개발팀 중 하나인 노드팀이 BSV 클라이언트 0.2.0 버전을 공개했다. 현재 해당 클라이언트는 스케일링 테스트넷(STN)에서 업그레이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 허용 블록크기는 10GB, 기본 생산 블록크기는 128MB까지 증가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 적용 후 오는 7월 24일 BSV 네트워크는 Quasar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며, 메인넷 및 테스트넷에서 블록 크기 설정을 상향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1.01% 오른 62.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비트파이넥스, 모바일 앱 v3.10.0 출시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모바일 앱 v3.1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해당 버전은 거래량 차트, 빠른 입금 위한 QR 코드를 지원하며 FRR 자금 관리(FRR funding management) 등 기능을 개선했다.





▲ 이스라엘 중앙지방법원 "BTC 통화 아닌 자산, 양도소득세 적용해야"

이스라엘 비즈니스 전문 온라인 미디어 글로브(Globes)에 따르면, 최근 이스라엘 중앙지방법원이 "비트코인은 통화가 아닌 자산"이라며 "판매 및 양도에 따라 발생한 차익에 양도소득세(capital gains tax)를 적용한 과세는 적법하다"고 판결했다. 앞서 이스라엘 세무당국은 현지 법원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매매 차익에 양도소득세를 부과해야 한다며 현지 블록체인 스타트업 DAV에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 과기부, 민관 블록체인 규제개선 연구반 운영

연합뉴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민관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규제재선 연구반'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블록체인 규제개선 연구반은 작년 6월 발표된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 후속 조치의 하나로, 블록체인 기술의 전 산업 분야 활용 확산을 가로막는 규제 개선과제를 사전에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됐다. 제2기 규제개선 연구반은 블록체인 확산 가능성이 높은 ▲ 물류·유통 ▲ 공공 서비스 ▲ 헬스케어 ▲ 금융 ▲ 에너지 등 5대 전략산업 분야를 선정해 연구할 계획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4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