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6 06:00:00
기사수정


▲ 대만 OwlTing, 블록체인 서비스 OBS 출시

대만 미디어 chinatimes에 따르면 대만 블록체인 기업 OwlTing이 22일 OwlTing 블록체인 서비스(OBS)를 출시했다. 대만 숙박업, 바이오 기술, 식품, 스마트 농업, 자동차, 물류 등 파트너사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OwlTing은 지난해 일본 금융 공룡 SBI로부터 1,000만 달러가 넘는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향후 유럽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2년 내 미국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日 금융청, '익명거래' 제공 거래소 단속 강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일본 금융청(FSA)이 익명거래 서비스 제공 및 신원 검증 절차가 상대적으로 빈약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금융청의 암호화폐 거래소 단속 강화는 올가을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감사를 앞둔 행보라는 게 미디어 측의 분석이다. 앞서 일본은 FATF의 2008년 감사에서 신원 확인 절차 관련 부문에서 최악의 평점을 받은 바 있다.


▲ 美 저작권청 "크레이그 라이트, 사토시로 인정하지 않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최근 미국 저작권청(the U.S. Copyright Office)이 배포한 보도자료 인용 "미국 저작권청은 크레이그 라이트를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로 인정한 게 아니다"라고 2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 저작권청은 "일반적으로 저작권청이 저작권 등록 신청을 접수하면, 피청구인은 본인이 제출한 자료 및 작품의 진위성을 증명해야 한다. 그러나 해당 자료 및 작품의 저자가 가명으로 등록됐을 경우, 저작권청은 필명을 쓴 저자와 신청인의 연관성 혹은 자료의 진위성을 별도로 조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1일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2위) 진영 주요 지지자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설립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이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 엔체인 수석 개발자가 미국 저작권청으로부터 오리지널 비트코인 백서 및 대부분의 오리지널 비트코인 코드(버전 0.1)의 저작권을 인정 받았다"며 "정부 산하 기관이 크레이그 라이트를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로 인정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또한 이와 동시에 크레이그 라이트가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BSV는 급등세를 나타내기도 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