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4 20:00:02
기사수정


▲ 코인마켓캡 글로벌 마케팅 총괄 "암호화폐 거래소 150여곳, 실시간 예약·거래 정보 제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케럴린 찬(Carylyne Chan)이 "현재 약 150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데이터 투명성 제고 연맹(DATA)'에 실시간 예약 및 거래 관련 정보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가능한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들이 이를 통해 자신만의 결론과 해석을 도출해내길 바란다"고 부연했다. 앞서, 코인마켓캡은 창립 6주년을 맞아 DATA를 출범하며 참여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4일까지 API를 통해 실시간 예약 및 거래 관련 정보 제출을 요구한 바 있다.



▲ P2P 거래 플랫폼 로컬비트코인, 이란 사용자 거래 제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P2P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컬비트코인(LocalBitcoins)이 이번주부터 이란 사용자의 거래 서비스 지원을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로컬비트코인의 이란 사용자 거래 제한이 해당 거래소가 위치한 핀란드의 금융법 준수에 따른 결과로, 트럼프발 이란 제재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 ETC, 31일 '아틀란티스 하드포크' 진행 여부 최종 결정

이더리움클래식(ETC, 시가총액 18위) 공식 깃허브에 따르면, 오는 31일 00시(한국 시간)에 '아틀란티스(ECIP-1054) 하드포크' 진행 여부를 최종 결정하기 위한 ETC 코어 개발자 컨퍼런스콜이 진행된다. 아틀란티스 하드포크는 ETC 네트워크를 이더리움(ETH)의 하드포크인 '비잔티움'과 '스퓨리어스 드래곤'에 통합해 ETC와 ETH 간의 호환성을 확보하는 솔루션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ETC는 현재 6.41% 내린 6.8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스위스 국영 통신사, 블록체인 결제 지원 TV 앱 출시

유럽 현지 미디어 디지털TV유럽에 따르면, 스위스 국영 통신사 스위스컴(Swisscom)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지원하는 TV 앱을 출시했다. 해당 앱은 큐레이터가 선정한 30명의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가상 예술 작품 100여 점을 수록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ECR721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해 예술 작품의 소유권을 인증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