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부다비증권거래소 CEO, 英 블록체인 핀테크업체와 회담
wam.ae에 따르면, 아부다비증권거래소(ADX) CEO인 Khalifa Salem Al Mansouri가 최근 영국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솔루션 업체 iov42 Ltd.와 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신원 관리 및 검증 기능을 강화하고, 소요 비용은 절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ADX는 영국 핀테크업체 에퀴체인(Equichain)과 파트너십을 체결, 캐피탈 마켓 운영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비트와이즈 "미국, BTC 실질 현물 거래량 중 31% 점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제공한(reported) 비트코인 거래량의 총합은 110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비트코인 현물 실질 거래량은 5.54억 달러에 그쳤다"고 밝혔다. 또한 보고서는 "거래소들이 제시한 거래량 정보에선 미국 거래소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3% 미만이였지만, 실질 거래량에서 미국 거래소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31%를 기록했다"고 진단했다.
▲ 안토노풀로스 "코인조인, BTC 익명성 강화에 '비교적 성공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이자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거래 장부를 세 개 이상 강제로 섞는 코인조인(CoinJoin) 방식은 비트코인의 익명성을 강화하는데 비교적 성공적인(somewhat successful) 성과를 거뒀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코인조인의 한가지 단점은 통계적 분석을 결제 정보의 익명성을 풀어낼 수 없다는 점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은 "코인조인 방식으로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연계 거래를 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더욱 완전한 익명성 기반의 BTC 거래와 블록체인 감시로부터 자유로운 거래를 실현할 수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한편, 코인조인 방식은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그레고리 맥스웰에 의해 고안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