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15:41:42
기사수정


▲ 블룸버그 "비트코인 상승세 지속 가능...주요 기업 암호화폐 채택 영향"

블룸버그가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디어는 27일 "비트코인이 연내 최고가를 경신했다. 지난 3월 이래 가격이 배로 뛰는 모양새다. 비트코인은 지난주와 비교해 10% 가까이 오르며 8847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주요기업들의 암호화폐 기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시장의 투자심리를 개선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70% 넘게 하락했지만, 올해에는 다시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점점 더 많은 기관들이 자신만의 암호화폐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프로젝트에 뛰어들고 있다. 이같은 상승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미디어는 또한 암호화폐 기반 헤지펀드 프로체인 캐피털의 데이비드 타윌 CEO를 인용해 "한 손만으로는 박수소리가 나지 않는다.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채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 야후 재팬 산하 거래소 타오타오, 30일 12시 정식 서비스 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watch)에 따르면, 야후 재팬이 투자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타오타오(TAOTAO)가 오는 30일 12시(현지시간)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해당 거래소는 BTC, ETH 현물 거래 및 BTC, ETH, XRP, LTC, BCH 마진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 BIS 고위 관계자 "BTC, 법정화폐 대안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Crypto가 국제결제은행(BIS)의 고위 관계자 Agustin Cartens를 인용, "BTC는 화폐가 아니며, 가치 저장이나 거래 매개체, 계정 단위로도 적합하지 않다"며 "BTC를 기존 법정화폐 대안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은 헛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만 그는 "현금이 아닌 금융 자산으로서 암호화폐 발전 잠재력은 존재한다. 특히 블록체인의 경우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업계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도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4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