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10:34:53
기사수정

마이크레딧체인, 코인원 인니 거래소에 직상장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방식 소셜네트워킹 서비스(SNS)인 '굿모닝'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데이터 수집 및 유통 전문기업인 마이크레딧체인(대표 김우식)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코인원 인도네시아’(Coinone Indonesia, 대표 알란송 Alan Song)에서 발행한 코인을 5월 말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인원 인도네시아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해 10여종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으며, DAPP으로는 마이크레딧체인의 MCC코인이 처음이다. 또한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6월말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개최하는 이벤트인 '크립토 챗(Crypto Chat)' 행사에 마이크레딧체인을 특별 초청키로 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코인원 인도네시아 상장에 앞서 국내 암포화폐 거래소인 픽코(PIKCO)에서 IEO 방식으로 사전 판매하여 3일 동안 완판을 기록한 바가 있다.



▲ 사진=마이크레딧체인



마이크레딧체인은 인도네시아 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현지에서의 투자 유치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과 7월에 자카르타 호텔에서 현지 VIP 투자자와 파트너를 대상으로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우식 마이크레딧체인 대표는 "'소셜네트워킹 친화적'인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리워드 방식 SNS인 굿모닝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며, "1,6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캐시트리와의 제휴를 통하여 모집된 회원들이 현지 통화로 유통될 수 있는 토큰 생태계의 완성을 위하여 금번 상장을 추진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레딧체인은 데이터유통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및 크립토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핀테크 분야를 서비스와 연계하여 가상화폐 사용범위를 다양하게 넓힌다는 구상이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최근 국내 P2P 대출서비스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4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