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통신) 5G시대, 실생활에 다가온 AR기술 Inxight, 블록체인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토큰인 SWC. Inxight 생태계의 고유 토큰 - 5G시대, 실생활에 다가온 AR기술 Inxight, 블록체인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
  • 기사등록 2019-05-20 19:06:33
기사수정

4차 산업혁명의 가장 중요한 인프라로 주목받던 5G서비스가 시작되고, 변화될 미래의 기술과 생활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그림 : AR기업 스캐넷체인의 Inxight app 시연 - 생수에 카메라를 비추면 해당 생수에 대한 정보가 즉시 AR로 스트리밍 되어 나오며 구매페이지까지 바로 연결된다.


이달초, 이탈리아 국영방송국 RAI에서는 대한민국의 5G 기술과 서비스를 선도하는 산업을 주제로 기업을 유럽전역으로 보도하였으며 해당 방송을 통해 5G시대의 새로운 가치를 생산해 내는 기술과 혁신을 가진 다양한 기업들이 소개되었다.


RAI에서 보도된 다양한 기술들 중, 증강현실(AR)과 블록체인기술은 제 4차산업의 동맥과도 같은 것으로 밝혀졌다.


5G 기술을 통해 이러한 기술은 더욱 빠르게 일상생활을 위해 개발되어 적용되고 있다.


AR과 블록체인은 우리가 미쳐 알지못한 사이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로서 중요한 가치를 강출하고 있는 기술이 되었다.


RAI를 통해 소개된 스캐넷체인은 검색엔진과 광고, 전자상거래 기능을 결합한 앱을 만들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해당 다큐를 통해 자사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캐넷체인’에서 개발하고 서비스되는 ‘Inxight’솔루션은 AR기술을 사용해 추가장비 없이 온/오프라인의 모든 사물, 브랜드, 이미지를 디지털로 식별한다.





이달초, 이탈리아 국영방송국 RAI에서는 대한민국의 5G 기술과 서비스를 선도하는 산업을 주제로 기업을 유럽전역으로 보도하였으며 해당 방송을 통해 5G시대의 새로운 가치를 생산해 내는 기술과 혁신을 가진 다양한 기업들이 소개 되었다.


RAI에서 보도된 다양한 기술들 중, 증강현실(AR)과 블록체인기술은 제4차산업의 동맥과도 같은 것으로 밝혀졌다.


5G기술을 통해 이러한 기술은 더욱 빠르게 일상생활을 위해 개발되어 적용되고 있다.


AR과 블록체인은 우리가 미쳐 알지못한 사이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로서 중요한 가치를 강출하고 있는 기술이 되었다.


RAI를 통해 소개된 스캐넷체인은 검색엔진과 광고, 전자상거래 기능을 결합한 앱을 만들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해당 다큐를 통해 자사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그저 스마트폰 카메라를 대상에 비추는 것 만으로도 AR기술을 통해 연관된 콘텐츠에 접속하고, 쿠팡 혹은 라쿠텐과 같은 매우 친숙한 상거래 플랫폼에도 이 서비스를 활용하여 즉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Inxight 사용자들은 그들 자신의 AR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며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듯 Ecosystem안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대중창작 기능은 더욱 넓은 범위의 커뮤니티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진정한 열린 생태계를 가능케 한다.


데이터와 콘텐츠의 대중생산의 영향과 이점에 대한 예는 매우 많다.


매우 잘 알려진 예로 사용자들의 대중이 생산하는 위치데이터를 탐색하여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맵핑 서비스 Waze가 있다.


이와 유사한 맥락으로 Inxight의 대중창작 기능은 스캐넷체인과 파트너 네트워크가 만든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이외에도 검색가능한 마커와 콘텐츠, 유용한 대중창작 정보를 추가할 것이다.


또한 Inxight 앱은 특유의 생태계 안에서 유저의 활동에 의해 혜택을 받는 새로운 보상과 인센티브 시스템을 소개하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은 일상적인 기술의 사용으로부터 디지털자산 토큰인 SWC 라는 직접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AR콘텐츠를 만들어 업로드하고, 스캔하여 검색하거나 혹은 다른 유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모든 활동들이 보상받게 된다.


유저들은 SWC 보상을 활용하여 제품을 구입하거나 가격할인을 받거나 혹은 다른 암호화폐나 현금화 할 수도 있게 된다.


유저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 수록 보상이 커진다.


이는 유저들로 하여금 활동을 통해 보상을 얻고 보상을 활용하여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여 소비하는 일련의 경제 선순환을 만들게 되는 것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토큰인 SWC는 Inxight 생태계의 고유 토큰으로, 유저들은 앱 안에서 보상엔진을 통해 SWC를 받거나 전세계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구매할 수도 있다.


SWC는 또한 2019년 5월 20일 Probit 거래소에 데뷔를 앞두고 있다.


Inxight앱처럼, 데이터 통신과 AR,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미래기술로만 꿈꾸던 것들이 이제 누구나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기술의 영역으로 들어왔으며, 공상과학 영화나 소설에서 나오는 기술들도 머지않아 사용할 수 있음을 직감할 수 있다.


5G시대가 열리고 새로운 AR기술이 성큼 다가온 현재, 세상과 사용자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미래기술을 미리 체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탈리아 국영방송국 RAI에서 소개한 스캐넷체인의 Inxight 앱은 지난 17일부터 사용가능하도록 돼 있으며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3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