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30 14:00:01
기사수정


▲ "백만원 투자하면 1년 뒤 2억" 가상화폐 투자 사기...피해자 1만명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높은 수익을 준다고 속여 수백억원을 받아 챙긴 가상화폐 운영업체 Y페이 대표와 임원이 구속됐다. 경찰에 따르면 Y페이는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100만원을 투자하면 1년 뒤 2억원을 돌려주겠다"고 투자자를 속이며, 다단계 방식으로 1만명이 넘는 투자자를 유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Y페이는 투자자끼리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는 자유지갑과 투자금을 인출할 수 없는 대신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고정지갑으로 나눠, 고정지갑으로 투자자들을 유인했다.



▲ 모스크바, 6월 총학생회 블록체인 전자투표 실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러시아 통신사 타스(TASS) 보도를 인용, 모스크바 당국이 오는 6월 하순 예정된 대학교 총학생회 선거를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선거는 모스크바 정보기술부(DIT)와 모스크바시 선거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시범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러시아의 집권당인 통합러시아(United Russia)는 앞서 3월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 플랫폼을 런칭한 바 있다.


▲ 데일리 코인 자금 흐름 분석

코인니스는 매일 오전 지난 24시간 주요 코인들의 자금 유출입을 분석합니다. 이는 향후 거래 흐름을 관측할 수 있는 참고 데이터 중 하나 입니다. 글로벌 58개 거래소의 코인별 시장가 매수 금액이 시장가 매도 금액보다 클 시 순유입으로 나타냅니다. 



▲ 제미니 감사보고서 공개, 4월까지 GUSD 절반 소각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최근 4월 감사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4월 30일 기준 제미니 달러(GUSD) 유통량 및 달러 준비금은 4,835만 달러로, 3월 29일 6,078만 달러 대비 1,243만 달러 감소했다. 제미니 달러는 올해 총 4,264만 GUSD가 소각됐으며, 현재 2,115개 주소에 4,363만 GUSD가 유통된 상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2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