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9 10:00:03
기사수정


▲ 콜롬비아 의회, 암호화폐 규제 초안 발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콜롬비아 의회에서 암호화폐 거래 규제안 초안이 발의됐다. 발의자인 마우리쇼 토로 의원에 따르면, 해당 법안은 암호화폐 거래소 제도권 편입과 암호화폐 거래 규제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법안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센스 제도 시행, 거래소 안전 시스템 마련, 암호화폐 관련 범죄 예방 방안 등 내용이 포함됐다.


▲ 월스트리트 펀드 창업자 "비트코인 ETF, 시장에 큰 영향 미칠 것"

월스트리트 투자·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 글로벌의 공동 창업자인 토마스 리가 트위터를 통해 "ETF 거래의 50% 이상이 기관 투자자로부터 나온다(HF 등). ETF를 리테일 상품만으로 볼 수 없는 이유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ETF는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보유 자산을 관리하는 게 더 쉬워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트윗은 블룸버그 TV 에디터인 조 웨인스탈이 "리테일 브로커들이 비트코인을 판매하기 시작하면, 비트코인 ETF는 큰 의미가 없는 것 아닌가? ETF은 매력은 일반 증권 계좌를 통해 비트코인을 쉽게 살 수 있다는 것 같다"는 발언에 대한 리트윗이다.



▲ 태국 증권거래소장 "기존 납세정책,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불공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프린 파니치팍디(Prinn Panitchpakdi) 태국 증권거래소(SET) 소장이 "태국 정부의 기존 납세정책은 암호화폐 관련 스타트업들에 기타 분야 기업들보다 더 많은 납세를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ICO 관련 스타트업들은 통상적으로 7%의 부가가치세와 20%의 법인세를 동시에 납부한다. 반면 태국 세무당국은 페이스북, 구글, 라인 등 대기업들의 부가가치세를 면세해주고 있다. 정책적인 불공평은 현재 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목죄고 그들의 창의적인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2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