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파이넥스, NYAG 중지명령 후 콜드월렛서 42,000 BTC 인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에 따르면,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뉴욕 검찰총장(NYAG)의 예비적 중지명령(Preliminary Injunction)이 떨어진 이후 42,000 BTC(약 2.5억 달러)를 콜드 월렛에서 인출했다. 4월 24일 기준, 비트파이넥스는 119,000 BTC(약 7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현재 잔액은 약 4.5억 달러 규모로 감소됐다. 앞서 NYAG는 "비트파이넥스 거래소가 테더 준비금을 사용해 약 8.5억 달러의 손실을 은폐했다"고 지난 4월 말 아이파이넥스를 고발했으며, 이에 따라 비트파이넥스와 테더의 추가적인 신용 거래를 막는 법원 명령이 발효된 상태다.
▲ 헛 에이트 "2018년 암호화폐 채굴 손해액 1.4억 달러"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 업체 헛 에이트 마이닝(Hut 8 Mining) 그룹이 지난 6일(현지시간) 발표한 연간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헛 에이트 마이닝은 5,000만 달러 규모의 매출을 올렸으나 손실은 총 1.4억 달러에 달했다. 이와 관련 해당 기업의 고위 관계자는 "올해에도 신중한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며 "BTC 시세 상승의 기회를 통해 수익을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
▲ EOS 메인넷 BP 밋원, 깃허브서 '4% 인플레이션 제거' 코드 공개
싱가포르 소재 EOSIO 메인넷 BP 밋원(MEET.ONE)이 최근 EOS 커뮤니티에서 논의되고 있는 4% 인플레이션 제거 관련 EOSIO 코드 변경안을 깃허브에서 공개했다. 테스트 단계를 거친 후 해당 변경안은 BP 투표에 부쳐질 예정이다. 또한 투표 결과에 따라 시스템 계정 eosio.saving의 4% 인플레이션 제거 여부가 결정된다. 해당 변경안이 통과될 경우 EOS 시스템은 노드 보상으로 1%의 인플레이션 분량을 보유하게 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