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8 14:00:01
기사수정



▲ 외신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 후, 트랜잭션 검증 보상 크지 않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를 인용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후, 이더리움 트랜잭션 검증에 따른 보상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트랜잭션 검증은 최소 32 ETH(약 5,440 달러) 규모의 스테이킹을 필요로 하며, 이에 따라 연간 5%의 이자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미디어는 "설비 매입 및 유지 비용, 전기세 등을 고려한다면, 투자수익률(ROI)은 0.8%에 불과할 것"이라며 "32 ETH를 스테이킹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약 41달러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 ETH 창시자 "해킹 피해 복구 롤백, 치명적 데미지 초래 가능"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자오창펑의 비트코인 롤백 반대 결정에 대해 "이더리움은 앞서 기형적인 변화(a surgical irregular state change)를 겪었다"며 "(지난 2016년 더다오 사건)해킹 피해를 무효화하기 위해 진행한 롤백이 막대하고 치명적인 데미지로 이어질 가능성을 생각치 못했다"고 말했다.


▲ R3 무역 금융 앱 '볼트론' 테스트, 글로벌 은행·기업 50여곳 참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 R3가 코다(Corda) 플랫폼을 통해 개발한 무역 금융 애플리케이션 '볼트론(Voltron)' 테스트에 네덜란드 은행 ABM 암로은행(ABN Amro),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Standard Chartered), ING 등 글로벌 은행·기업들 50여곳이 참여했다. 이와 관련 R3는 "기존 무역 시스템에선 문서 처리에 약 5~1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볼트론은 24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은행 및 기업 중 96%는 "볼트론이 무역 금융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한편, R3 코다 플랫폼은 무역 중에 발생하는 정보 불일치, 결제 지연, 복잡한 신용 거래 절차 등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2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