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10:00:00
기사수정


▲ 블록스트림 '리퀴드 네트워크', 신규 회원사 14곳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스트림(Blockstream)이 지난 8일 "리퀴드 네트워크(Liquid Network)에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DMM 비트코인,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등 14곳이 새롭게 합류했다"고 밝혔다. 리퀴드 네트워크는 블록스트림이 비트코인 사이드 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거래소 간 결제 네트워크로서, 현재 총 35개의 회원사가 동참하고 있다. 이와 관련 블록스트림은 "리퀴드 네트워크 회원사들은 비트코인 사이드체인 토큰 '리퀴드 비트코인(L-BTC)'을 통해 상호 간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약 2분의 이체 시간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 세일즈포스 임원 "블록체인 복잡성, 기술 응용 최대 난관"

IT 전문 미디어 테크 센트럴(Tech Central)에 따르면, 최근 MIT 대학교에서 개최된 테크놀로지 리뷰의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아담 캐플란(Adam Caplan) 세일즈포스(Salesforce) 신기술 담당 수석 부사장이 "블록체인 기술 자체의 복잡성은 실제 응용 단계까지 이르기 어렵게 만드는 주요한 장애물"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점점 더 많은 세일즈포스 고객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실험하고 있지만, 대부분 개념증명(POC) 단계에서 가로막히고 있다"며 "그 이유 중 하나는 숙련되고 적합한 인재를 찾기 어렵다는 점에 있으며, 또 하나는 기술 자체의 복잡성"이라고 덧붙였다.



▲ GXChain, 10일 서울서 오프라인 밋업

GXChain(GXC, 시총 87위)이 오는 10일 19시 서울 강남구에서 오프라인 밋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밋업에서 GXChain 측은 다수 국내 블록체인 기관들과 심도깊은 대화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날 GXChain은 자체 개발 댑 블록시티의 한국어 버전의 정식 출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GXChain 팀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컨센서스 2019에 주요 연설자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며, 포럼 기간 중 GXChain 2019 북미지역 댑 개발 대회 관련 정보를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2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