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C 위원 "암호화폐 관련 규제 마련 '답답'...업계 발전 우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가 최근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실리콘벨리)에서 열린 증권법 집행 포럼에서 "규제 기관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규제 마련이 더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1년전 나는 SEC의 성급한 규제로 암호화폐 산업이 초기에 타격을 입을까봐 우려했다. 하지만 이는 현실이 되지 않았다"며 "암호화폐 산업을 현재 억누르고 있는것은 우려하던 SEC의 '서두름'이 아닌, 의미 있는 행동을 전혀 취하지 않고 있는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SEC는 아직 대중이나 FINRA(금융산업규제기구)의 핵심 질문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았다"며 "그 결과, 많은 예비 중개인과 거래 플랫폼들이 답답한 대기 상태에 빠져 있으며, 이 시장이 향후 어떻게 진행될지 명확한 답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허니마이너, 맥 OS용 암호화폐 채굴 프로그램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데스크탑 용 암호화폐 채굴 프로그램 허니마이너(HoneyMiner)가 맥 OS 버전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해 7월 허니마이너는 윈도우 기반 노트북용 채굴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바 있다.
▲ 美 FinCEN, 은행보호법 관련 암호화폐 가이드라인 발표
9일(현지시간),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반(FinCEN)이 은행 보호법에 관련된 새로운 법률 가이드라인을 공식 발표했다. 해당 가이드라인에서 암호화폐 관련 기업, 플랫폼 및 개인이 언제 어떻게 '화폐 발송자'가 되는지 정의했다. 특히 일부 댑(DApp)이 미국 화폐 발송자 규제 법률에 제한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화폐 발송자로 분류되는 대상은 해당 지역의 주(州)급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하며, 자금 세탁 방지법 및 KYC 규정을 지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 크립토키티 개발팀, ERC721·ERC20 토큰 지원 월렛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저널(coinjournal)에 따르면, ETH기반 게임 댑 크립토키티(ryptoKitties)의 개발팀 대퍼랩스(Dapper Labs)가 ERC721과 ERC20 토큰을 지원하는 월렛 Dapper를 출시했다. 해당 월렛은 MANA (Decentraland), EMONT (Etheremon), USDC (USD Coin), BNB (Binance), OMG (OmiseGo), VEN (VeChain) 등을 지원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