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5 10:00:01
기사수정


▲ 英 블록체인 규제 TF팀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업계 발전 저해"

영국 정책 전문 미디어 로우가제트(Law Gazette)에 따르면, 10일(현지 시간) 영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정책 연구 태스크포스팀 로우테크 딜리버리 패널(LawTech Delivery Panel, 이하 패널)이 현지 법원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자산 분류 및 규제 명확성을 제고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와 관련해 패널 팀은 "암호화폐가 잉글랜드 및 웨일스 사법영역에서 재산으로 분류될 수 있는지 여부와 스마트 컨트랙트의 법적 정의에 대한 불확실성은 신흥 기술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며 현지 법원과의 협의를 시작했다. 법원과 TF팀의 협의는 오는 6월 21일 마무리되며, 이에 따라 영국 정부가 암호화폐 및 스마트 계약 규제 관련 법안을 마련할 것이라는 게 미디어 측의 분석이다.



▲ 中 블록체인 전문가 "BTC 롤백 가능하지만 시세 폭락 동반"

10일(현지 시간) 중국 진추 블록체인 연구소의 홍슈닝(洪蜀宁) 소장이 "비트코인(BTC) 블록체인의 롤백은 기술적으로 가능한 문제지만 여러가지 문제점을 동반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우선 롤백이 가능하려면 대다수의 채굴풀 및 채굴자들의 사전 합의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롤백을 반대하는 채굴자들에게 손해를 입힐 수 있으며, 하드포크 등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롤백 기간 동안 채굴풀들의 이탈이 없어야 하며, 롤백 발생 시 코인 가격 폭락은 피할 수 없는 과정으로 사실상 채굴자들의 합의가 이뤄지기 힘들다"고 설명했다.



▲ 토큰인사이트 "암호화폐 퀀트투자 산업, 아직 과도기"

블록체인 리서치 전문 업체 토큰인사이트가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퀀트투자 펀드 산업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0

1. 비록 암호화 토큰 시장의 시가총액과 거래량이 글로벌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 암호화 토큰은 글로벌 투자 시장에서 주요 포트폴리오 구성 자산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3. 암호화폐 거래 시장은 지난 10년 간 약 세 차례 강·약세 큰 흐름 전환을 겪었다. 퀀트 분석 투자는 약세장에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방식으로 시장의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4. 퀀트 투자의 강점은 △안정적인 수익률 △리스크 관리 용이 △상승·하락 양방향 수익 창출 가능 등이 있다.

5. 현재 전세계 암호화폐 퀀트투자 펀드는 주로 미국, 중국, 캐나다, 영국, 러시아 등 국가에 집중 분포돼 있다.

6. 대규모 암호화폐 퀀트투자 펀드는 2017년 처음 등장해 지난해까지 본격적으로 시장에 유입됐다. 다만, 퀀트투자 펀드는 기타 펀드에 비해 규모가 작다. 대부분의 퀀트 펀드가 운용하는 자산은 1,000 BTC 이하로, 출시되고 있는 상품의 투자금 규모도 100~300 BTC 사이가 가장 많다.

7. 현재 퀀트 투자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은 비트멕스와 OKEx, 필수 투자 종목으로는 BTC가 꼽힌다.

8. 현재 암호화폐 퀀트투자 업계는 적자생존의 법칙에 따라 과도기를 거치고 있다. 향후 퀀트투자 시장은 투자 종목 다양화, 합법화, 전문화, 합리화된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9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