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오는 여름 블록체인 기반 채권 발행 허용 규정 발표 예정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독일 정부가 오는 여름 블록체인 기반 채권 발행을 허용하는 규정 초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독일 행정부 내 블록체인 관련 취재원인 토마스 힐맨 교수에 따르면, 해당 초안은 이미 당국 인사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미 관련 논의의 결론이 담긴 문건이 만들어진 상태다. 독일 정부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온 터라 해당 규정이 독일 암호화폐 업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는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프랭크 셰플러 독일 자유민주당 내 IT 정책 전문가는 "독일 정부가 드디어 눈을 떴다"고 평가했다.
▲ OKEx, 3억 OKB 바이백·소각 규칙 공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10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3억 OKB의 바이백 및 소각 규칙을 공지했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OKEx 측은 5월 4일부터 코인 간 거래 마켓의 수수료 수익 30%를 사용해 자체 발행 플랫폼 토큰 OKB의 바이백을 진행하고 있으며, 회수한 OKB는 '블랙홀' 주소로 이체시켜 소각하고 있다. 또한 4일부터 31일까지 주 단위로 OKB의 소각을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 OKB 소각 관련 상세 정보를 공지할 예정이다. 오는 6월 1일부터는 4개월을 주기로 OKB의 바이백 및 소각을 진행할 계획이며, 바이백 및 소각 진행 후 일주일 내로 관련 정보를 모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OKB의 '블랙홀' 주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etherscan.io/address/0xff1ee8604f9ec9c3bb292633bb939321ae861b30
또한 현재 유통되지 않은 7억 개 OKB는 오는 2022년까지 락업될 예정이며, 락업 분량의 운용은 OKB 커뮤니티 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할 것이다. 관련 공지는 최소 6개월 전에 발표될 것이다. 4일부터 10일까지 OKB 바이백 및 소각 물량은 공지 시점 기준 506,193.37 OKB이며, 해당 물량은 이미 블랙홀 주소로 이체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OKB는 현재 3.29% 내린 1.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트론 前 CTO "트론, 초심 잃었다...새로운 프로젝트 출시"
트론의 전 CTO인 천즈창이 공개 서한을 통해 "트론은 이미 탈 중앙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초심을 잃었다"며 "내가 트론을 떠나게 된 이유"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VOL로 불리는 진정한 탈중앙화 프로젝트를 새롭게 론칭할 예정"이라며 "뉴-트론으로 불리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천즈창에 따르면 블록체인 프로젝트 람다(Lamda)가 초기 파트너로 VOL의 생태계 조성에 참여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