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4 22:00:01
기사수정


▲ 플루이디티, 이더리움 기반 모기지대출 상품 출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소재 핀테크 업체 플루이디티(Fluidity)가 올여름 미국 뉴욕과 캘리포니아 주에서 이더리움 기반 모기지대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토드 리피아트(Todd Lippiatt) 플루이디티 수석 아키텍처 디자이너는 "해당 상품은 주택을 토큰화해 이를 담보로 대출을 주는 것"이라며 "중앙은행의 정책과 정치적 요소 등 외부 요인의 영향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전통 금융권의 모기지상품보다 더 나은 조건의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이란 BTC 거래량 2주간 50% 증가...무역 제재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 호들에 따르면, 이란의 지난주 비트코인 장외 거래량이 60만 달러까지 급증했다. 4월 셋째주 39만 7000 달러에 비해 큰 폭으로 늘었다. 이는 미국이 이란에 대한 강도높은 무역 제재의 영향으로 달러 대비 화폐 가치가 급락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한 주 이란 리알화 가치는 10% 가까이 급락했다. 반면 이란의 리알화 기반 비트코인 장외거래는 지난 2주간 약 51.5% 증가했다.


▲ 美 경찰, 200만 달러 암호화폐 해킹 및 사기 용의자 체포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뉴스 플랫폼 더월드뉴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 경찰당국이 2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온라인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20세 아일랜드 국적 남성 코너 프리먼(Conor Freeman)을 체포했다. 코너 프리먼은 인터넷 피싱 및 해킹을 통해 2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갈취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미국 사법부에 의해 100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는 게 미디어의 진단이다. 미국 사법부가 발표한 해당 사건 관련 자료에 따르면, 프리먼은 총 4번의 네트워크 공격에 참여해 2,187,977 달러 가치의 암호화폐를 갈취한 혐의가 이미 인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 암호화폐 결제 업체 유트러스트, 스위스 '금융중개업' 라이선스 취득

경제 전문 온라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 Magnates)에 따르면, 10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결제 대행 업체 유트러스트(UTRUST)가 스위스 금융서비스표준협회(FSSA)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았다고 발표했다. FSSA는 스위스 금융규제당국인 FINMA의 공식 승인 협회로, 해당 협회 가입 시 스위스 국경 내 '금융 중개사'로서 합법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