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4 20:00:01
기사수정


▲ 블록스트림, 리퀴드 데이터 공개 애널리스트 트윗 차단

래리 세르막 더 블록 애널리스트가 트위터를 통해 "지난 7개월 동안 블록스트림은 거의 어떠한 성장 동력도 없었다. 리퀴드(Liquid)의 총 거래량은 6만 1,700건이며, 현재 자금 규모는 31만 달러 수준이다. 순수 페그 트렌잭션(peg transaction)은 400건 정도다"라고 지적했다. 해당 트윗이 작성된 후 세르막의 트위터는 블록스트림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차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세르막은 "일반인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공개된 데이터를 말했을 뿐인데 블록스트림은 이를 차단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샘슨 모우 블록스트림 CSO는 "차단한 이유는, 그(세르막)가 바보이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리퀴드는 블록스트림이 출시한 글로벌 기관 전용 블록체인 정산 네트워크다.



▲ 위키피디아 공동창업자 "댑, 진입장벽 너무 높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NW)에 따르면, 최근 위키피디아의 공동 창업자이자 에프리피디아(IQ, 시가총액 231위) 최고정보관리자(CIO) 래리 생어(Larry Sanger)가 "오늘날 출시되고 있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은 진입장벽이 높아 대다수 사용자가 접근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까지 사용자의 기대치를 만족시킬만한 댑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며 "댑 개발에 있어 가장 큰 문제점은 블록체인에 과도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어 가용성과 설계 측면에서 사용자 경험(UX)을 소홀히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부연했다.



▲ 더 블록 애널리스트 "바이낸스 해킹 피해, 47일 만에 만회"

레리 세르막 더 블록 애널리스트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발생한 바이낸스 해킹 사고에 대해 "4100만 달러는 바이낸스에게 있어 심각한 수준의 문제는 아니다"라며 "단 47일만에 벌어들이 수 있는 금액이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한 "이는 사상 여섯번째 대규모 거래소 해킹사고로, 지금까지 거래소들의 누적 해킹 피해액은 13.5억 달러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리오그(블록체인 재구성)은 멍청한 생각으로, 효과가 없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8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