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3 22:00:01
기사수정

8월 15일 발표에 따르면 국영은행인 중국은행(Bank of China)과 금융 서비스 회사인 차이나 유니온페이(UnionPay)가 제휴를 맺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양측은 협력하여 지불 시스템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두 회사는 모바일 지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기존의 퀵패스(Quick Pass) 애플리케이션 결제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중국은행과 유니온페이는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결제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서 빅데이터와 분산 원장 기술 구축 및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은행은 모바일 통합 금융 서비스를 위한 통합 포트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며 카드 소유자는 QR 코드를 통해 클라우드 플래시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모바일 거래, 전송 및 교환을 할 수 있게 서포트할 예정이다. 

지난주, 중국 산업 기술부는 "산업에 대한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제공하기 위해 중국 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촉진을 가속하기 위한 여러 가지 대책을 제안했다.

중국 정부는 블록체인 적용을 금융부문에서 전자 입금서비스, 공급망 관리, 사물인터넷(IoT) 등 다른 산업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다양한 관련 소식이 계속해서 나올 전망이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28&idx=317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