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08:00:02
기사수정


▲ 블록체인 스타트업 Agoric, 40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고릭(Agoric)이 400만 달러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아고릭은 자바스크립트 기반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발 중이며, 공식 검증 등을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아고릭 수석 과학관 마크 밀러(Mark Miller)는 이와 관련해 "오늘날 업계가 사용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방식은 너무 힘들고, 베테랑 개발자도 실수로 버그를 만드는 게 불가피하다"라며 "이는 매우 비싼 오류들을 야기할 수 있으며, 반드시 고쳐야 할 문제다"라고 말했다.



▲ 美 FinCEN, 암호화폐 이상 활동 수집...월렛 주소, 해시값 포함

외신에 따르면, 시걸 맨델커(Sigal Mandelker) 미국 재무차관이 "2013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재무부 금융범죄팀 핀센(FinCEN)에 보고된 암호화폐 관련 이상 활동이 47,000건에 달한다"며 "관련 디바이스 ID, IP 주소, 월렛 주소, 거래 해시값 등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핀센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년간 해커가 탈취한 암호화폐는 15억 달러 규모다. 맨델커는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의 이체 속도, 익명성 등이 불량정권과 테러리스트에게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며 "불법 행위 감지 시스템 구축이 암호화폐 산업에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 포브스 "스타벅스 등 대기업, 암호화폐 결제 지원 시작"

포브스에 따르면, 윙클보스 형제가 최근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미니달러(GUSD) 결제로 커피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결제에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플렉사(Flexa)가 개발한 스페든(Spedn) 앱이 사용됐으며, 앱은 BTC·ETH·LTC·BCH·GUSD 결제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이는 사실상 세계 최대 카페 체인 스타벅스가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시작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해 스타벅스 측은 제미니 또는 플렉사와의 협력 사실을 확인해주지 않는 상황. 이에 대해 미디어는 스타벅스가 제미니의 경쟁사인 백트(Bakkt)와 파트너십을 맺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포브스는 스페든이 베타 서비스를 통해 스타벅스 외에도 아마존 산하 Whole Foods Market , Barnes & Noble, Baskin Robbins, Bed Bath & Beyond, Caribou Coffee 등 다수 기업이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약 1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