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1 18:00:01
기사수정


▲ OK그룹 전략부문 부총괄, 최근 BTC 상승 3가지 원인 분석

중국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바비터(巴比特)에 따르면, 오늘(14일) BTC가 8,000달러 선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 쉬쿤(徐坤)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 운영사 OK그룹의 전략 부문 부총괄인 쉬쿤(徐坤)은 "BTC가 빠르게 7,000 달러 선을 돌파하며 기타 메이저 코인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BTC의 최근 상승 흐름에는 3가지 거시적 주요 요인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0

1. 피델리티, TD Ameritrade 등 핀테크 대기업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의지로 인한 산업적 호재.

2. 각국의 암호화폐 관련 입법 가속화 및 정책적 호재.

3. 블록체인 기술 응용 가속화, 블록체인 테마 주의 상승세.



▲ 다이어 "BTC, 중·소 채굴풀 채굴점유율 증가"

암호화폐 전문 분석 기관 다이어(Diar)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BTC 네트워크의 해시파워가 지속적인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상위 대형 채굴풀들의 점유율은 큰 변동없는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 수개월 간 익명의 중소형 채굴풀들의 유입이 지속되며, 중소 채굴풀의 채굴점유율이 꾸준하고 뚜렷한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2개월간 중소형 채굴풀의 점유율은 23~24%까지 치솟았다. 이는 지난해 평균의 2배가 넘는 수치다. 올초 주체를 공개하지 않은 익명의 채굴자들은 전체 채굴자 중 22%에 달했다. 익명 채굴자들이 채굴한 BTC는 지난해 총 생산량의 6%에서 연말 22%까지 증가했다. 그럼에도 채굴풀의 절대적인 개수는 줄고 있는 추세다. 현재 BTC 채굴풀의 개수는 지난해 초와 비교해 4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비트팜 창업자 "캐나다, 암호화폐 채굴에 가장 적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이스라엘 소재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팜(Bitfarms)의 창업자이자 최고전략책임자(CSO)인 에밀리아노 그로츠키(Emiliano Grodzki)가 "캐나다의 지방 정부들은 암호화폐 채굴 업체들을 유치하기 위해 매력적인 조건을 내걸고 있다"며 "값싼 전기세에서 나오는 낮은 채굴비용으로, 캐나다는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이 진출하기 가장 적합한 국가"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