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1 16:00:02
기사수정



▲ 글로벌 IEO 누적 모금액 4,000만 달러 육박...바이낸스 1위

비트맥스 리서치에 따르면, 4월 25일 기준 글로벌 주요 거래소들의 IEO 누적 자금 조달액이 3,890만 달러에 육박한다. 이중 바이낸스가 1730만 달러를 조달하며 1위를 차지했다. BTT(BitTorrent)이 750만 달러를 모으며 단일 프로젝트 기준 가장 큰 규모의 자금을 모집했다. 2위는 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으로 450만 달러를 조달했다. Fetch.AI는 410만 달러를 모았다. 후오비는 두차례의 IEO를 진행했으며 TOP와 Newton을 통해 총 810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외에도 비트렉스가 VeriBlock IEO를 통해 700만 달러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해당 기관은 "최근 몇개월 IEO 수량이 꾸준히 늘었다. 현재까지의 자금 모집 상황을 볼 때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할 수 있다. 소규모 거래소 중심으로 이같은 모델을 모방하려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진단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8... '극단적 탐욕'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78)과 같은 수준을 기록했다. 여전히 '극단적 탐욕' 단계에 머물렀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美 럿거스 경영대, '블록체인 허브' 프로젝트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티씨매니저(BTC Manager)에 따르면, 최근 미국 뉴저지주 최대 경영대학원 럿거스 비즈니스 스쿨(Rutgers Business School)이 '블록체인 허브'(Blockchain Hub)를 출범했다. 럿거스 측은 이르면 올가을부터 해당 허브의 정식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럿거스 블록체인 허브는 학부생, 졸업생, 박사들 간의 협력을 촉진시켜 블록체인 관련 지식을 보급하는 학생 주도형 자율 기관이라는 게 럿거스 대학교 측의 설명이다.


▲ CME "BTC 선물 거래량, 역대 최고치 기록...4월 4일 대비 50%↑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트위터를 통해 "BTC 선물 거래량이 지난 4월 4일 대비 50%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거래 가치는 10억 달러를 넘어 섰으며, BTC 선물 포지션은 33,677 건(약 16.8만 BTC 규모)을 기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5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