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21:00:00
기사수정




에듀해시 전중훤 부회장, OECD BIAC 세미나에서 “스마트시티가 전세계를 바꿀 것”


5월 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디지털 경제시대 OECD 논의 동향과 한국의 규제 - 스마트시티와 스마트 헬스케어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 전중훤 부회장은 첫번째 세션에서 “디지털 경제시대 OECD BIAC의 최신 동향과 한국의 규제 환경”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전부회장은 최근 OECD BIAC에서 핵심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화두는 교육, 직업을 포함한 삶의 전체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이라고 말하며, 이러한 흐름 속에서 4차산업혁명에 맞는 디지털 경제의 융합 모델이 스마트 시티라고 전했다. 


전부회장은 먼저 “미래 도시는 AI·빅데이터, 블록체인, 5G 등 기술의 융합모델인 스마트시티로 구성될 것이며, 이러한 스마트시티의 발전은 2020년까지 글로벌 시장의 31조 규모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추측된다.”라고 하면서 4차산업혁명 시대의 전세계의 흐름을 거시적으로 전하고, 곧이어 국내에서 진행중인 부산과 세종시의 스마트시티 사례와 규제 샌드박스, 그리고 스마트시티 융합 얼라이언스 등 국내의 움직임을 전했다. 


이어 전부회장은 올해 6월 안동의 김재규 공무원기숙학원 캠퍼스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시티가 상용화될 것이라고 말하며, 디지털 경제 시대에 대한민국이 글로벌 스마트시티 산업에서 상용화를 선도해나가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규제 샌드박스를 포함해 국내의 규제개혁이 능동적인 방향으로 확장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에듀해시 글로벌 전중훤 부회장은 휴렛팩커드(HP) 기업서비스부문(DXC)의 대표이사 및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을 지냈으며, 국제조세협회(International Fiscal Association) 사무총장,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산업자문위원회 한국대표위원회, 글로벌기업 조세재정최고책임자협회 (TEI)의 아시아본부 이사회 부회장 겸 한국 대표로도 재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06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