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1...공포→중립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42) 보다 9 포인트 오른 51을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개선됐음을 나타내며 '중립' 단계에 들어섰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딜로이트 블록체인 책임자 "블록체인 분야 거버넌스 수립 쉽지않아”
딜로이트 블록체인 책임자 제프 로히드(Geoff Lougheed)가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를 통해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실현과 이해는 필요한 거버넌스를 수립하는 것 보다 쉽다"며 "블록체인을 구축하기 원하는 기업들은 블록체인 운영 방식, 규제 수립, 거버넌스 가이드라인 등을 결정하기 위해 모이는 데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요인들은 각 기업이 제공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블록체인 개발에 필수적이다"고 전했다.
▲ 이더리움 재단, 신규 홈페이지 발표
이더리움 재단이 방금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신규 홈페이지(ethereum.org)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재단은 "해당 홈페이지는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커뮤니티를 위해 서비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호주 노동당, 블록체인 관련 국립 아카데미 설립 추진
오스트레일리아 노동당이 300만 달러(약 35억 원)을 투자해 퍼스 지역 노동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등을 교육할 수 있는 국립 아카데미를 설립할 계획을 오늘(1일) 발표했다고 온라인 경제 미디어 파이낸셜리뷰(Financial Review)이 전했다. 이와 관련해 에드 휴직(Ed Husic) 노동당 의원은 "해당 아카데미는 호주 청년들이 인력 수요가 많은 블록체인 등 분야에 적응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블록체인은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그 가치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호주 증권거래소 또한 영국은행 등 주요 은행을 통해 증권 거래 업무에 블록체인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