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위시, 바이낸스와 파트너십 체결
스마트 컨트랙트 설계 전문 업체 마이위시(MyWish)가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Binance)의 자오창펑(赵长鹏) CEO는 "마이위시는 암호화폐 보안성을 강화하고 이용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플랫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며 "마이위시 플랫폼은 스마트 컨트랙트, 탈중앙화 기술을 적극 활용, 효율적인 자금 배분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토로, 프랑스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와 파트너십 체결
이스라엘 소재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이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최고경영자인 요니 아씨아(Yoni Assia)가 프랑스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나폴레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글로벌 외환 미디어 에프엑스스트릿(fxstreet)이 2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이토로 측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파트너사 CopyPortfolio를 통해 이뤄졌다. CopyPortfolio는 일종의 투자 전략 활용 도구로, 투자자들은 이를 이용해 다른 트레이더의 베팅을 재현할 수 있다.
▲ 런던증권거래소 CEO “금융업계, 블록체인 도입 움직임 활발”
미국 경제 매체 CNBC에 따르면 런던증권거래소(LSE) Nikhil Rathi CEO가 해당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주식 발행, 거래 정산 등에서 블록체인이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금융업계 신기술 경쟁 움직임을 지지하지만 암호화폐 시장 일부 극단적 현상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런던증권거래소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니바우라(Nivaura)와 함께 규제 샌드박스 내 주식 발행, 거래 업무 효율성을 테스트하고 있다. 연초 런던증권거래소는 니바우라에 투자한 바 있으며, 해당 테스트를 실제 서비스로 확대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 MAS·캐나다 중앙은행, CBDC·DLT 테스트 진행
싱가포르 금융통화청(MAS)과 캐나다 중앙은행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및 분산원장기술(DLT)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비즈니스타임즈(Businesstimes)가 2일(한국 시간) 보도했다. 이를 통해 국가 간 결제 보안을 강화하고 결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디어는 MAS의 블록체인 개발 프로젝트 Ubin과 캐나다 중앙은행 프로젝트 Jasper이 Hashed Time-Locked Contracts 기술을 도입, P2P 결제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