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7 20:00:01
기사수정



▲ KPMG, '트러스티드 IoT 연합' 가입...블록체인·IoT 시너지 도모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머니컨트롤(MoneyControl)에 따르면, 세계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KPMG가 '트러스티드 IoT 연합(Trusted IoT Alliance)'에 가입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IoT의 융합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는게 해당 업체의 설명이다. 한편, 트러스티드 IoT 연합은 500여 글로벌 기업들과 블록체인 개발자 및 기술업체들로 구성됐으며, IoT 기술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토콜 개발을 목표로 한다.


▲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USDC, 테더 보다 못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U.TODAY)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비트파이넥스·테더 사태를 언급하며 믿을만한 스테이블코인으로 USD코인(USDC, 시가총액 28위)을 언급한 것에 대한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 그중,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웨일 판다(WhalePanda)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USDC는 1:1 비율의 달러 준비금을 갖추고 있지 않으며 고액의 수수료가 소요된다"며 "테더 보다 못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USDC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과 코인베이스가 공동 개발한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 피델리티 설문조사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투자 선호도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세계적인 투자회사 피델리티(Fidelity Investments)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 "약 22%의 기관 투자자는 포트폴리오에 일정 암호화 자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약 40%는 향후 5년 내 투자 계획이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업체가 진행한 투자 선호도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57%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직접투자를 선호하며 약 72%는 암호화 자산을 포함한 투자 상품에 대한 투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BTC 단기 상승... 주요 거래소서 5,500 달러선 돌파

방금 전 BTC가 단기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 후오비 등 주요 거래소에서 5,500 달러선을 터치했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3.26% 오른 5,525.05 달러에, 후오비 기준 3.16% 오른 5,524.8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99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