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8 18:00:00
기사수정


▲ 블록체인협회, 렌벨캐피탈 관련 다단계투자 주의 당부

뉴스토마토에 따르면 한국블록체인협회는 3일 비트코인을 이용한 외국환 거래를 통해 단기간 고수익을 낼 수 있다고 선전하는 렌벨캐피탈 관련 다단계업체 투자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비트코인을 통해 외국환 파생상품 거래로 단기간에 50~60%의 고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광고하면서 원금과 수익을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순환마케팅 기법을 이용한 다단계 피해가 급증해 피해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도 지난달 24일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과 컨설팅 등을 내세운 투자사기에 공동 경고문을 발표, △손실 위험 없는 지속적인 고수익 보장 △투자사기를 숨기기 위한 복잡한 수익구조 △요구하지 않은 투자상품 권유 △영업지역이 비영어권임에도 미국 등의 연락처 제공 △조건이 과도하게 좋은 투자 △당장 사야한다는 투자 압박 등을 투자사기업체의 특징으로 꼽았다. 협회는 국내에도 암호화폐 투자사기 피해가 급증하는 점을 들어 투자업체 본사가 미국에 있을 경우 반드시 SEC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상태를 확인하고, 미등록 또는 미승인 업체일 경우 투자를 피할 것을 권유했다.



▲ 페이스북,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

페이스북이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비자, 마스터카드 등 여러 금융업체와 접촉하고 있다고 한국경제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을 인용해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리브라' 프로젝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왓츠앱 메시지 서비스,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송금 및 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은 페이스북이 자사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에 이 결제시스템을 내장해 페이스북을 통한 온라인 결제가 이뤄지도록 유도할 계획으로 내다봤으며, 페이스북에서 이용자가 광고를 보면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방식도 검토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일일 사용자 15억 명을 보유한 페이스북이 리브라 프로젝트에 성공하면 신용카드를 뛰어넘는 네트워크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신문은 특히 "페이스북 이용자 다수가 개발도상국 출신이고 이들 국가에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인터넷 상거래의 근간"이라며 페이스북이 카드 업계에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98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