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9 06:00:00
기사수정


▲ BTC 네트워크 해시레이트, 지난해 10월 이후 최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3일 BTC 시세가 5% 이상 상승하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가 지난해 10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블록 익스플로러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3일 오후 한때 BTC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58EH/s를 기록하며 역대 4번째로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해시레이트 상승은 네트워크 내 채굴 노드들이 보다 많은 활성화됐음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자체의 보안성이 강화됐음을 뜻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67% 오른 5,756.5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리플 CTO "XRP 대규모 매각 사실무근" 관련 의혹 해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com)에 따르면, 최근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최근 주거래 은행에서 사전 통지없이 개인 계좌를 폐쇄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에 나의 암호화폐 자산 관련 거래를 설명해야 했고, 최근 빈번한 XRP 자산 이동은 이와 관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 트위터 유저는 지난 4월 "리플의 최고기술책임자(CTO)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가 최근 보유하던 XRP를 계속해서 매각하고 있다"며 "XRP 커뮤니티에 경고 신호가 될 수 있다"고 관련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 외신 "소셜 겜블링 게임 '밍코', XMR 거래량 상승 견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가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의 데이터를 인용 "모네로(XMR, 시가총액 12위) 네트워크가 최근 24시간동안 15,000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역대 최대 거래량을 경신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XMR 거래량 증가는 XMR 코인을 채택하고 있는 소셜 겜블링 플랫폼 밍코(Minko)와 연관이 있다"며 "지난해 말 모네로 네트워크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거래 수수료를 90% 이상 절감했고, 이에 따라 밍코와 같은 겜블링 게임이 성공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MR은 현재 6.45% 오른 67.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서베이 "글로벌 백만장자 68%, 암호화폐 보유 혹은 3년 내 투자 계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금융 컨설팅 업체 deVere Group의 설문조사를 인용, 전 세계 고액순자산보유자(개인 자산이 100만 파운드 혹은 130만 달러를 웃도는 사람)의 68%가 이미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거나 2022년 말까지 암호화폐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전 세계 700여 명의 deVere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9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