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0 16:00:00
기사수정


▲ ETH 개발자 "ETH 2.0 업그레이드 코드 50% 완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패리티(Parity) 수석개발자 패드릭 해리슨(Fredrik Harryson)이 "ETH 2.0 업그레이드를 위한 초기 코드 사양(code specifications)의 50%가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업그레이드를 위한 여러 방면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지난 4월 23일 발표한 새로운 코드가 승인돼야 ETH 2.0 노드간의 기본적인 통신이 가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ETH 2.0 클라이언트가 라이브 테스트넷에 가까워짐에 따라 각 클라이언트 간에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는 '와이어 프로토콜(wire protocol)' 이라는 링크들에서 실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15% 오른 163.8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블록체인 변호사 "과거 ICO 영광, 재현되지 않을 것"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블록체인 변호사 스티븐 팰리(Stephen Palley)가 최근 인터뷰에서 "과거 ICO의 영광은 잠깐 반짝인 불씨와 같다"며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2017년 12월 부터 2018년 6월까지 일어난 일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이해하지 못하는 미지의 기술을 사용해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를 이해할 수 없다. 법원들 또한 그들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에 법을 적용하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SEC및 기존의 증권법이 바뀌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는 "현재 암호화폐에 적용해 '증권성'을 판단하는 '하위테스트(Howey Test)'를 신뢰한다"며 "증권법 개정이 왜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이로 인해 금융관련 법률이 어떤 면에서는 더 명확하고 투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中 앤트파이낸셜, 자체 토큰 발행 방안 모색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금융 관계사 앤트파이낸셜의 블록체인 담당자 장후이(张辉)가 제 3회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BoB)에서 "앤트파이낸셜은 현재 블록체인에서 '일종 형태의 토큰(some form of a token)'을 발행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러한 자산은 실물 세계의 어떤 가치들과 연결될 수 있다"며 "그 대상은 법정화폐 혹은 기타 유형의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은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96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