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1 14:00:01
기사수정


▲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 디지털 화폐 발행 가능성

스위스 증권 거래소의 소유 기업인 'SIX'의 대표 토마스 지브(Thomas Zeeb)가 자체 토큰을 발행하려는 계획을 밝혔다고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메그네이츠(FinanceMagnates)가 6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와 관련해 지브는 "올 여름 늦게 '최초 디지털 발행(IDO, initial digital offering)'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SIX 토큰'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IX는 내년 초 '디지털 자산 거래소(SIX Digital Exchange, SDX)'를 출범할 계획도 갖고 있다"며 "해당 서비스의 시범 운행을 올 여름 막바지에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작년과 올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했다"며 "현재 SDX 프로젝트에 70명이 일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100명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 말레이시아 증권소, 주식 대차에 블록체인 개념 증명 도입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소재 증권거래소(Bursa Malaysia)가 블록체인 기반의 개념 증명(PoC) 기반의 주식대차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현지 미디어 바나마닷컴(Barnama.com)이 전했다. 이를 통해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현재 말레이시아 증권 거래소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한다는 설명이다. 동남아국가연합 회원국들이 이러한 시도를 제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PoC는 홍콩증권 거래소의 기술 파트너인 Forms Syntron Information과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스페인의 증권거래소(Bolsas y Mercados Espanoles)가 첫 블록체인 담보 전자 증명서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힌 바 있다.



▲ 페루 정부, IDB·블록체인 기업과 파트너쉽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에 따르면, 페루 정부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탬핑(Stamping.io)과 미주개발은행(IDB)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투명한 계약 체계를 갖춰 부패를 줄이고, 행정 절차 원가를 높여 행정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9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