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7 07:00:02
기사수정

비트테크 유한회사(BITTECH Limited)는 10nm의 반도체 칩과 10nmBTB1000/a로 구동되는 새로운 범위의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비트테크는 2018년 5월 중순에 최초의 ASIC 채굴 기계를 출시한 바 있다. 14nm ASIC 칩 BT0014를 기반으로 하는 BittechOne은 28cm/s의 빠른 연산 능력이 있지만 에너지 소비량은 2,200W에 불과하다.

새로 나오는 모델은 비트테크 원 미니(Bittech One Mini)와 비트테크 엘 원(Bittech L-One)이다. 비트테크 원 미니는 개인 채굴용 소형 기계이고 SHA-256-기반의 기존보다 더 빠른 해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에너지 소비량은 1,150w이고 가격은 880 달러이다. 비트테크 엘 원은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새로운 스크립트 기반 솔루션이다. 라이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들을 채굴할 때 사용되며 10nm BT0010La-기반 하드웨어로 가격은 1,970 달러이다.

비트테크의 채굴 기계는 내장 전원 공급 장치를 갖춘 일체형 솔루션으로 채굴 기계를 처음 다루는 사람이라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채굴 기계는 180일의 보증기간이 있으며 선주문 때 주문한 채굴 기계들은 9월 중순쯤에 배달될 예정이다.

암호화폐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거래만 하기보다 본인이 직접 암호화폐를 채굴하려는 사람들이 있었으나 보통 암호화폐 채굴을 하려면 막대한 전기를 필요로 하고 이는 종종 여러 전문가에게 지적되어 왔으며 큰 문제가 되기도 했다. 암호화폐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비트코인은 무한히 채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채굴 가능한 코인의 개수가 이미 정해져있어 경종을 울리기도 했다. 비단 이런 문제 뿐만 아니라 많은 문제가 산재한 가운데 비트테크의 소형 채굴기같은 보조도구의 발달이나 새로운 코인이 생기지 않는 이상 개인 채굴은 지금보다 더 줄어들지도 모르며 이에 대한 업계의 대책이 필요할 것이다.

비트테크 유한공사는 2017년 초부터 마이크로칩의 공정 연구에 들어갔으며 다양한 고객들에게 전용 채굴 기계를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네번째로 큰 데이터 센터(data center)를 캐나다와 아이슬란드, 에스토니아와 러시아에 세울 예정이며 개중 가장 빠른 것은 올해 4월에 시작된 러시아의 데이터 센터 건축이다. 러시아 데이터 센터에는 9천 명이 넘는 채굴자들이 모일 것이며 비트테크는 고객들에게 채굴소 일부를 임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8&idx=210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