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30 00:00:02
기사수정


▲ 바이낸스 싱가포르, 다음 주 법정화폐 마켓 오픈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FO가 17일(현지시간) "바이낸스 싱가포르는 다음 주 법정화폐 마켓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자오차펑 바이낸스 CEO는 "먼저는 비트코인부터 해당 법정화폐 마켓에 상장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암호화폐를 상장하고자 한다"며 "정부 당국의 규제를 준수해나가며 점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 스웨덴 중앙은행 부총재 "10년 내 CBDC 발행 가능성 50% 이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스웨덴 중앙은행인 리크스뱅크(Sveriges Riksbank)의 세실리아 스킹슬리(Cecilia Skingsley) 부총재가 최근 "스웨데 중앙은행이 앞으로 10년 안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발행할 확률은 50% 이상"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이는 스웨덴 국민들이 디지털 형식으로 자금을 관리하고 결제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라며 "스웨덴에서 지폐 혹은 동전으로 유통되고 있는 자금 규모는 전체 GDP의 1%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는 유로존(10%)과 일본(20%)에 비해 매우 낮은 수치"라고 부연했다.



▲ BTC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24,756 건...병목 현상 심화

비트코인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현재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24,756건, 해시레이트는 45.13 EH/s, 채굴 난이도는 6.39 T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66% 오른 5,255.6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존 맥아피 "'사토시 정체' 미스테리 풀리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John McAfee)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에 대한 미스테리가 풀리고 있다"며 "CIA 혹은 정부기관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는 일정 멤버들로 구성된 단체지만, 비트코인의 백서는 한 개인이 작성했고 그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며 "그가 정체를 밝히지 않더라도 수사망은 점차 좁혀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그는 자신이 찾았다고 주장하는 사토시 나가모토에게 "무지의 영역(not knowing)에선 사람들이 거짓 주장을 펼칠 여지가 있고 이는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며 "'자칭 사토시' 크레이그 라이트의 BSV 스캠이 많은 이들에게 피해를 입힌 사건이 하나의 사례"라고 트위터를 통해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6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