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1 05:00:01
기사수정



[美 암호화폐 공청회, 골드만삭스 CEO "블록체인 기술 긍정적"]

워렌 데이비슨(Warren Davidson) 공화당 하원의원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은행의 입장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10일(현지시간) 주재한 공청회에 JP모건, 골드만삭스, 뉴욕멜론은행 책임자가 참석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이 전했다. 공청회에서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 JP 모건 회장은 "블록체인은 '현실'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그 방증"이라면서도 "암호화폐는 현실이 아닌 가상이다. 지불할 때 말고는 그 가치를 뒷받침해줄 것이 없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 골드만삭스 CEO는 "암호화폐 시장을 연구하고는 있지만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 계획은 없다"며 "암호화폐에는 여러 문제가 있고 규제 측면에서 봤을 때도 불분명한 부분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해당 기술은 널리 응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청회를 주재한 워렌 데이비슨 의원은 암호화폐를 증권법 적용에서 배제하는 토큰 분류법(Token Taxonomy Act)을 제출한 인물이다.

[외신 "바이낸스, 오늘 탈중앙화 거래소 출시 가능성"]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제네시스 블록(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기록된 최초의 블록)이 탄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는 바이낸스의 해당 공지가 바이낸스 산하 탈중앙화 거래소의 출시를 암시하는 메세지라고 분석했다. 한편, 바이낸스는 해당 제네시스 블록이 바이낸스 체인 및 탈중앙화 거래소 출시의 일환이라는 업계 추측에 별도의 언급 및 해명은 하지 않은 상태다.

[CNNS, 게이트아이오 첫 IEO 프로젝트 선정]

코인니스가 주요 구성원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기반 정보 및 데이터 미디어 생태계 프로젝트 CNNS(Crypto Neo-value Neural System)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의 첫 IEO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습니다. 게이트아이오의 IEO 플랫폼 스타트업(Startup)은 우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 상장을 지원합니다. 오는 22일 13시~15시(한국시간) CNNS 토큰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CNNS에는 코인니스 외에도 이용자 수 기준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비스제(?世界)가 참여합니다. 향후 코인니스는 자체 포인트 시스템인 CNS와 CNNS 토큰과의 자산 스왑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크웹 실크로드 창업자 사면 청원, 16만 명 서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현재까지 다크웹 최대 규모 암시장 사이트 실크로드의 창업자인 로스 울브리히트(Ross Ulbricht)의 석방 및 사면을 요구하는 청원서에 이미 16만 명 이상이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원 서명 외에도 키아누 리브스, 로저 버 등 약 100여 개 유명 조직 및 인사들이 울브리히트의 석방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잇따라 발표하고 있다. 앞서 울브리히트는 2015년 실크로드를 통해 마약 판매 및 불법 사업을 진행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 받은 바 있다.

[크레이그 라이트 "비탈릭 고소할 것...사토시 증명 가능"]

18일(현지 시간) BSV(시총 14위) 진영 대표 인물인 엔체인(nChain) 수석 개발자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피터 맥코맥 등 업계 유명인사들을 명예훼손으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그들은 이미 내용증명을 담은 공개 서한을 받았다. 나의 고소는 트위터가 아닌 판사 앞에서 정정당당하게 내가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임을 법적으로 증명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BSV의 백서를 읽어 본 사람이라면 BSV가 유일하게 사토시 이념을 계승하는 진정한 비트코인이라는 것을 인정할 것이다. 현재까지 BSV는 확장성을 보장할 수 있는 유일한 암호화폐"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6일(한국시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오는 22일 19시부터 BSV 거래를 중단 및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BSV 상장폐지 관련 논란이 일은 바 있다.

[롱해시 "BTC 네트워크 해시파워 1.5%로 BSV 51% 공격 가능"]

블록체인 분석 전문 업체 롱해시(Longhash)의 보고서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기준 BTC 네트워크 해시파워의 1.5%로 BSV(시총 14위)에 대해 51% 공격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BSV는 BCH(시총 4위)와 마찬가지로 내년 BTC보다 먼저 반감기에 돌입해 BSV의 해시파워에 악영향을 줄 것이라며 BTC 대비 BSV 블록체인은 매우 위험하다고 진단했다. BSV의 해시파워가 감소한 배경에 대해 보고서는 지난 1월 1일 157,187.40 달러였던 BSV 채굴자의 하루 수익이 4월 16일(현지시간) 98,124.61 달러까지 37.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BSV 해시파워는 4월 1일 976.5964 PH/s에서 16일 699.5656 PH/s까지 떨어졌다.

[오미세고 로드맵 업그레이드...eWallet 1.2v 개발 중]

이더리움 기반 금융 플랫폼 오미세고(OmiseGO)가 14일 미디움(Medium)을 통해 로드맵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했다. 

1. 탈중앙화거래소(DEX) 분야 PoC(개념증명) DEX Phase 1 완료 표시, 테스트 진행 중

2. OMG팀 Tesuji Plasma 메인넷, 하이브리드 PoS, Full PoS 진행 중

3. eWallet 1.2v 개발 중, 향후 이더리움과 통합

[로이터 "MS 등 대기업, 올들어 블록체인 분야 투자금 24억 달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올 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런던 증권거래소를 포함한 여러 대형 기업의 블록체인 분야 투자금이 지난해 보다 5배가 넘는 24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다. 투자 횟수만 117 건이다. 또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벤처캐피탈 투자금은 8억 5천만 달러까지 치솟으며, 2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비록 아직 암호화폐 기술의 상용화는 더디지만, 대형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보고 개발 관련 스타트업들에 투자를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60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