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2 05:00:01
기사수정


▲ 바이낸스, 백서 중 BNB 바이백 조항 삭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최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백서 내용 중 바이낸스코인(BNB, 시가총액 7위)의 바이백 관련 조항 '바이낸스는 거래소 수익의 20%를 BNB 바이백에 사용한다'를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낸스는 정기적으로 BNB를 '소각'하고 있으며, 바이백을 진행하지는 않았다는 점을 확실히 하기 위한 조치다. 또한 '수익'이란 단어 역시 일부 지역에서 증권으로 연상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BNB를 증권과 엮지 않기 위해 삭제했다"고 해명했다. 이에 업계 인사들은 "바이낸스의 백서 편집 조치는 증권 규제와 충돌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분석했다.



▲ 캐나다 법원, 쿼드리가CX 채권자보호 기간 6월로 연장

캐나다 노바스코샤주 법원이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의 채권자보호 기간을 오는 6월 28일까지 연장했다고 캐나다언론 CBC가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8일 쿼드리가CX의 파산 신청이 접수됨에 따라 파산관재인으로 선임된 언스트앤영(EY)의 조지 킨스먼(George Kinsman)은 거래소 유실 자금 조사 현황 공개를 거부했다. 앞서 12월 쿼드리가CX는 프라이빗 키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제럴드 코튼 쿼드리가CX 대표가 사망, 1억 5,000만 달러 상당의 고객 자금이 유실되며 투자자들로 구성된 채권단으로부터 제소된 바 있다.



▲ 토큰인사이트 "BTC 해시파워 지속 증가, 마켓 유동성 안정적"

블록체인 리서치 전문 업체 토큰인사이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내 비트코인 해시파워가 완만한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마켓 유동성도 안정적인 지표를 기록 중이다. 또한, 토큰인사이트 자체 추산 블록체인 업계 지수는 498.19 포인트를 기록하며 전날 대비 7.18 포인트 상승했다. 또 최근 24시간 내 BTC 네트워크의 활성화 주소 수와 트랜잭션 수는 각각 전날 대비 0.88%, 11.4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59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