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 "크레이그 라이트, '가짜 이메일' 증거 자료 철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크레이그 라이트가 데이브 클라이먼(Dave Kleiman) 가족과의 법정 공방에서 제출한 소위 '가짜 이메일' 증거 자료를 철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한 레딧 사용자(Contrarian__)가 크레이그 라이트의 허위 자료 제출 의혹을 제기했으며, 이와 관련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재판에서 데이브 클라이먼이 2012년 발송한 이메일 내용이라며 제출한 증거 자료를 살펴본 결과, PGP 시그니처(PGP signature) 작성 시기가 데이브 클라이먼이 사망하고 1년 후인 2014년 3월 12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 BTC 단기 상승... 주요 거래소서 5,300 달러선 일시 회복
방금 전 BTC가 단기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 후오비 등 주요 거래소에서 5,300 달러선을 일시 회복했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0.19% 오른 5251.27 달러에, 후오비 기준 0.17% 오른 5,251.3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SBI "BCH 상폐 결정, 타 거래소 BSV 상폐와 무관"
일본 최대 저축은행 SBI홀딩스가 최근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의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 상장폐지 결정에 대해 "비록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수석 개발자로 있는 엔체인(nChai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와의 협업관계를 맺었지만, 이번주 SBI의 BCH 상장폐지 결정은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비트코인사토시비전(BSV, 시가총액 14위) 상장폐지와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전했다. 이와 관련해 SBI는 "BCH 상장폐지는 계획에 있던 일이며, 앞서 일본가상통화거래소협회와 협의된 바 있다"며 "이번 결정은 BSV 상장폐지와는 우연의 일치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