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 월가 애널리스트 "암호화폐, 존재하지 않는 개념"
지난 20일(현지 시간) 전 JP모건 애널리스트이자 유명 월가 기관 투자자 톤 베이스(Tone Vays)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가끔 이런 단어를 쓰기도 하지만)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개념"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해당 트윗에서 "다만, BTC는 존재하며, XMR, LTC, PoW 기반 기타 블록체인과 같은 쓸모없는 프로젝트가 있을 뿐"이라며 "또 ETH, DASH, XRP, BNB, EOS, ADA, TPAY와 같은 ICO 스캠이 더러 존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유명 암호화폐 전문가 "BTC 채굴 손익분기점, 3,550 달러 부근"
21일(현지 시간)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겸 경제학자 알렉스 크루거(Alex Krüger)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BTC 채굴 손익분기점은 3,550 달러 부근"이라고 말했다. 이에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은 해당 트윗을 인용하며 "BTC 채굴은 16개월이라는 암흑기를 거치고 다시 편안한 수익 창출을 위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15% 내린 5,337.9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블록원 CEO "규제당국, 비전통 산업 블록체인 수요 감당 못해"
21일 이오스(EOSIO) 개발사 블록원(Block.one) 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트위터를 통해 "규제 당국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있지만,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급증하고 있는 비전통 부야 가치 저장에 대한 수요를 어떻게 처리해야할 지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러한 비전통 분야 혹은 산업에서는 블록체인과 같은 개인 신뢰 시스템이 더 어울린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