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EY 총괄, "비트코인 대규모 응용, 장시간 소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세계적인 회계 및 컨설팅 기업 언스트앤영(EY)의 전 총괄 Angus Champion de Crespigny가 암호화폐 업계를 떠나겠다고 밝혔다. Angus는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서는 여전히 낙관적이다. 다만 대규모 응용까지 너무나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기다리는데 지쳤다”고 말했다. Angus는 EY 블록체인 관련 부서에서 11년간 일했으며, 지난해 8월 사임했다.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22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19.98%, 숏 포지션 비율은 21.22%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3.51%, 15.15%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5.74만 BTC으로 전날 대비 8.92% 증가했고,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72.41만 ETH로 전날 대비 12.91% 증가했다.
▲ 모건 스탠리, 블록체인 기반 결제 데이터 공유 플랫폼 이용 은행 220개 육박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 측이 21일 "현재 220개 은행이 금융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제 데이터를 공유하는 파트너십(iin)을 체결 및 운영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공동의 분산원장 시스템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3분기부터 글로벌 결제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사용에 도입됐다. 이와 관련해 모건 스탠리 측은 "현재 해당 시스템은 규제 샌드박스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회원사들에게 공동 네트워크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모건 스탠리 측은 지난해 9월 75개 시중 은행을 중심으로 한 은행 데이터 공유 네트워크 IIN의 출시 소식을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