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5 00:00:00
기사수정


▲ 외신 "트위터 상 비트코인 원조 가치 논쟁 재점화"

최근 트위터 상에서 비트코인 원조 가치 관련 논쟁이 고조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22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100만 여명 팔로우를 보유한 트위터 계정 @Bitcoin이 2017년 이후 최근까지 BCH 지지 의견을 여러 차례 게시했고 이는 BTC 옹호자의 반발을 샀다. 이러한 가운데 암호화폐 분석 업체 Messari의 애널리스트 잭 보엘(Zack Voell)이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에 관련 이미지를 캡처, 프라이빗 메시지를 보냈고 이에 잭 도시가 “어떻게 처리하길 원하느냐”라고 대답한 메시지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재점화됐다는 설명이다. 잭 보엘은 해당 메시지를 바로 삭제했지만 다수 BCH 옹호자가 항의의 표시로 트위터에 @Bitcoin 이미지를 게시하고 # WeAreAllBitcoin을 태그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BTC 원조 가치 관련 오랜 기간 논쟁이 존재한다”며 “하나는 단 하나의 BTC만이 존재하며 나머지는 ‘사기’라는 주장이다. 또 하나는 여러 버전의 BTC가 공존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일부 사람들은 몇 개의 BTC 버전만이 시장 경쟁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주장한다”고 전했다.



▲ 저스틴 선 "트론 기반 USDT, 총 발행량 2% 차지"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TRX, 시가총액 11위) 재단 최고경영자(CEO)가 22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트론 기반 테더(USDT, 시가총액 8위)는 총 발행량 25억 개 중 5,000만 개를 점유, 총 발행량의 2%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해당 트윗에서 "올 2분기 목표는 이더리움을 추월하고 USDT 점유율 10%를 달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올 연말 트론 기반 USDT가 USDT 총 발행량의 50%를 점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테더 측은 지난 16일(현지 시간) 트론 네트워크의 토큰 발행 표준 TRC20 기반 USDT를 출시한 바 있다.



▲ ETC 개발자 "ETC, ETH에 보안성 제공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최근 도널드 맥킨타이어(Donald McIntyre) 이더리움클래식(ETC, 시가총액 18위) 코어 개발자가 "ETH가 확장성과 성능에 초점을 맞춘 '스포츠 카'라면, ETC는 높은 가치와 보안성에 초점을 맞춘 '장갑차'"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ETC는 분산 컴퓨팅, 사람과 기업 간의 고부가가치 스마트 컨트랙트에 적합한 보안성 강화 블록체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런 맥락에서 ETC는 ETH와 같은 고성능 네트워크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며 "EOS, XTZ, ADA 등 ETH 대체를 겨냥한 프로젝트들의 생존 위협에서, ETH와 ETC는 상호보완을 통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C는 현재 5.46% 내린 5.9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56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