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5 10:00:00
기사수정


▲ 美 스타트업, 아마존 지원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 솔루션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비트코인 이용자들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문(Moon)이 22일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모든 월렛을 통해 아마존 등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문은 앞서 250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인베이스 등 계정으로 통해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다. 문은 이와 관련해 "확장프로그램은 QR 코드 형식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인보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라이트닝네트워크 월렛으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마티 그린스펀 "2일 비트코인 급등, 기관 유입 아닌 아시아 시장 회복 영향"

마티 그린스펀 이토로 수석 애널리스트가 "4월 2일 비트코인 가격 급등은 월스트릿 기관 투자자 유입이 아닌 아시아 시장 회복에 따른 결과"라며 "실제로 기관 투자자들의 경우 가격이 상승한 후에 본격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이 급등하기 전 일주일 간 시카고 상품 거래소 내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 포지션이 증가했다는 분석에 대해서도 "시기가 일치했다하더라도, 선물 거래가 거래소 시장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다"라며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계약은 현금으로 결산이 이뤄진다"고 지적했다.



▲ 해킹 피해 자이프, 23일 영업 전면 재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가 오는 23일 영업을 전면 재개한다. 자이프는 지난해 9월 해킹 사고로 6000만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 자이프는 당시 신규 이용자 등록을 중단했다. 또한 자이프는 지난해 10월 상장 기업인 피스코(Fisco)와 피인수 논의를 시작, 지난 22일 M&A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가는 4467만 달러다. 현재 거래소는 MONA를 제외한 모든 해킹 피해 암호화폐에 대한 피해자 보상을 마친 상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55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