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경제산업성 "블록체인, 잠재적 응용 분야 넓어...지속 연구 필요"
일본 경제산업성이 '대학·연구기관 내 블록체인 도입 가능성' 보고서를 오늘(23일) 발표했다. 보고서는 "일본 암호화폐 시장이 활성화되며,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응용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블록체인 표준화 및 보급화 작업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아직 초기 단계지만, 각 분야 수요를 충족시킬 잠재력이 있어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해야 한다"며 "특히 '학위·이력 관리' 분야에서 블록체인의 위조 방지 기능은 매우 효과적"이라며 "다만 '연구 데이터 신뢰도' 분야는 이미 충분한 중앙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비용 우위가 없다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가 없다"고 평가했다.
▲ 텐센트 시큐리티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크립토재킹 멀웨어 부활"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의 계열사인 텐센트 시큐리티가 오늘(23일) 자취를 감췄던 암호화폐 채굴 멀웨어 'Blouiroet'가 다시 발견됐다고 밝혔다. 텐센트는 "암호화폐 가격 상승으로 인한 크립토재킹 시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모네로를 채굴하는 Blouiroet는 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에 피해를 입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 XRP 팁봇 개발자, 유럽 뱅킹 라이선스 취득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XRP 팁봇(TipBot)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자 Wietse Wind가 최근 팁봇의 유럽 뱅킹 라이선스 취득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해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뱅킹 라이선스는 팁봇의 메인스트림 편입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미디어는 "xRapid를 채택한 비트스탬프가 뉴욕의 비트라이선스를 취득했다"며, "리플의 기술이 느리지만 확실하게 기관들의 승인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