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TOP3에 BTC·ETH·XRP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142회)로 나타났다. ETH(59회)와 XRP(43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BAT(35회), EOS(29회), LTC(29회), BCH(23회), TRX(22회), XLM(19회), ADA(19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 프랑스 경제지 캐피탈 "삼성, 렛저에 290만 달러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프랑스 경제전문지 캐피탈의 19일(현지 시간) 보도를 인용 "한국 최대 기업 삼성이 프랑스 소재 암호화폐 하드웨어 생산 업체 렛저에 260만 유로(약 29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투자로 렛저의 밸류에이션은 2억 9천만 달러까지 상승했다. 한편, 코인데스크는 해당 투자건과 관련해 삼성측과 접촉을 시도했지만 삼성은 끝내 인터뷰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 렛저, 신임 최고경영자에 시드 투자자 '파스칼 고티에' 임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프랑스 소재 하드웨어 암호화폐 지갑 생산업체 렛저가 24일(현지 시간) 시드투자자 겸 이사직을 맡고 있던 파스칼 고티에(Pascal Gauthier)를 신임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 이와 관련해 에릭 라체베크 전 렛저 CEO는 "파스칼은 전략과 비전에 초점을 맞춰 기업을 이끌어나갈 능력이 있으며, 규제기관 및 정부와의 협력, 광범위한 비즈니스 관계, 기술적인 리더십 등을 갖춘 인재"라고 평가했다.
▲ 日 거래소 '리퀴드바이쿠오인', ETH·XRP 레버리지 거래 출시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 Watch)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바이쿠오인(Liquid by Quoine, 이하 쿠오인)이 24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ETH 및 XRP의 레버리지 거래를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또한 이날 쿠오인은 BTC 마켓에 XRP, BCH 등 종목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거래소는 36개 현물 페어거래와 4개 종목의 레버리지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