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2 18:00:01
기사수정

골드만 삭스 (Goldman Sachs)의 새 CEO(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 경영자)인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앞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투자 회사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그러나 골드만 삭스의 2018년 중반 경제 전망 보고서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당분간 하락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2018년까지 비트코인의 가격이 45%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대해 골드만 삭스 측은 "(비트코인과 같은)암호화폐가 전통적 화폐의 기능을 전혀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며 암호화폐는 단지 세계 GDP의 0.3%만을 차지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매우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지난 8월과 올해 8월을 비교하자면 소폭 상승했지만, 작년 말에 비하면 대폭 하락했다. 골드만 삭스는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다국적 투자은행 겸 증권회사로 한때는 암호화폐의 아군으로 떠오르는가 했으나 올해 하반기로 들어서며 갑자기 의견을 바꾸었고 이로 인해 당분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를 탈 확률은 낮게 관측된다.

상황이 조심스럽게 흘러가고 있고 누군가는 이것이 호재라고 생각하고 누군가는 악재라고 생각한다. 가격이 떨어지는 것은 단순하게 보면 좋지 않은 일인 듯 보이지만 지금까지 비트코인이 보여온 회복력을 보면 단순히 시류가 골드만 삭스가 만든 리포트대로 흘러갈지 알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9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