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1 08:00:03
기사수정


▲ 美 뉴욕 검찰총장 "비트파이넥스, 테더 준비금으로 8.5억 달러 손실 은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레티샤 제임스(Letitia James) 뉴욕 검찰총장의 25일(현지시간) 발표를 인용, "비트파이넥스 거래소가 테더 준비금을 사용해 약 8.5억 달러의 손실을 은폐했다"고 전했다. 검찰총장은 "테더는 투자자들에게 완전한 달러 보유고를 갖고 있다고 주장해왔다"며 "투자자 기만 행위를 중단하고 모든 관련 자료의 삭제·수정을 금지하는 법원 명령을 발효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해 "비트파이넥스는 아무런 계약·보증 없이 파나마 소재 'Crypto Capital Corp.,'로 8.5억 달러를 전송해 손실을 발생시켰으며, 해당 손실을 메꾸기 위해 테더 준비금 중 최소 7억 달러를 사용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부연했다.



▲ 몰타 금융청, '암호화폐 위험성' 경고 지침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몰타 금융청(MFSA)이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의 투자 위험과 사기 가능성에 대한 경고 지침을 발표했다. 이 지침은 일반적인 암호화폐 관련 사기 형태인 △ 가짜 ICO △ 고수익 보장 크라우드 펀딩 △ 가짜 거래소 △ 가짜 월렛 앱 등 11가지 주의사항이 포함됐다.


▲ BTC 단기 하락...5,200 달러선 붕괴

BTC가 단기 하락세를 나타내며 최근 30분 동안 약 300 달러(5.76%) 하락, 5,200 달러선을 내줬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4.79% 내린 5,15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BTC, 5분간 1.61% 하락

BTC가 지난 5분 간 1.61% 내렸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Binance)에서 $5318.90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코인니스 앱에서 관심목록 추가를 통해 다양한 마켓 시그널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日 미쓰이스미토모 은행, 하반기 'R3 마르코 폴로'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일본 미쓰이스미토모 은행(三井住友銀行)이 올해 하반기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회사 R3와 국제 무역 및 금융 플랫폼 TradeIX가 구축한 ‘마르코 폴로 무역 경제 계획(Marco Polo trade finance initiative)’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쓰이스미토모 은행은 지난 2월 마르코 폴로에 대한 개념증명을 마쳤으며, 마르코 폴로 블록체인은 지난달 첫 트랜잭션을 성사시키며 정식 출시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49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