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CFO "페이스북 블록체인, 중앙화 벗어나야"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최근 저우웨이 바이낸스 CFO가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비즈니스는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앞장서 지휘하는 한 그 미래가 밝지 않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계획을 면밀히 들여다 보면, 그들은 블록체인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시스템에 접근하지 못 하도록 막는 게 목적같다"며 "그들의 의사결정은 한 사람에게 권한이 집중되어 있으며, 커뮤니티 주도형 조직과는 거리가 멀다"고 지적했다.
▲ 외신 "美 맨해튼 연방법원, 암호화폐=현금 여부 판결 앞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맨해튼 연방지방법원이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분류할 수 있는가?'에 대한 판결을 앞두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라는 신흥 산업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다는 게 CCN 측의 분석이다. 해당 사건은 JP모건 산하 체이스 뱅크가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제공하던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에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했다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고객들이 지난해 4월 제기한 집단 소송이다. 이에 체이스 뱅크 측은 "암호화폐는 교환의 매개로 현금과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현금으로 분류할 수 있다. 유일하게 다른 점은 암호화폐가 디지털화 됐다는 것이다. 이에 따른 수수료 부과는 합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소송을 제기한 고객들은 "암호화폐는 상품으로 분류하는 것이 맞으며, 체이스 뱅크는 상품 구매에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했다"며 JP모건 측과 대립하고 있다.
▲ 印 코이넥스 거래소, 5월 4일 BSV 상폐 공지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이넥스(Koinex)가 오는 5월 4일 비트코인사토시비전(BSV)을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또한 오는 4월 27일 BSV 입금 정지, 오는 5월 11일 BSV 출금을 정지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4.17% 내린 52.0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외신 "하마스, 암호화폐 테러자금 조달수단 갈수록 치밀"
로이터가 블록체인 전문 분석 업체 일립틱(Elliptic) 연구보고서를 인용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인 하마스(Hamas)가 더욱 복잡한 방법을 통해 BTC를 모금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당국이 테러자금 추적에 난항을 겪고있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하마스는 기존에 단일 암호화폐 지갑 주소로 모금을 하던 방식을 버리고, 매 트랜잭션 마다 새로운 지갑 주소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대체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26일부터 보름 동안 0.6 BTC(약 3,200 달러)를 모금했으며, 지난 4개월 동안 약 7,400 달러를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톰 로빈슨(Tom Robinson) 일립틱 공동 창업자는 "하마스는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해당 방식을 통해 어느 정도 규모의 자금을 효과적으로 모을 수 있는지 시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