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1 16:00:01
기사수정


▲ 란 노이어 "비트파이넥스 사태, 생태계에 호재"

CNBC의 암호화폐 프로그램 진행자인 란 노이어가 트위터를 통해 "뉴욕 검찰의 비트파이넥스에 대한 조치는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에 있어서는 호재"라며 "불량한 시장 참가자와 사기 행위들이 입법자들에 의해 제어되어야 한다. 강력한 규제가 뒷받침 될 때 진정한 자금들이 유입될 수 있다. 이는 시장 정화 작업의 일종이다"라고 평가했다.


▲ 美 온라인 여행사, ETH 결제 지원 예정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여행시 칩 에어(cheap)의 누적 비트코인 결제액이 5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와 관련해 제프 클리 칩 에어 CEO는 "조만간 이더리움을 이용한 비행기표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회사는 지난 2013년부터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했다. 현재 BTC 외에도 대시, LTC 등을 지원하고 있다.


▲ 리플, 페이스북에 '블록체인 결제 도입' 제안

리플 재단이 오늘(2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성공적으로 자금화(Monetization) 전략을 전환하고 싶다면, 블록체인 결제를 도입하면 된다"고 밝혔다. 해당 트윗은 페이스북 공식 트위터 계정을 태그하며, 동시에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 후오비, ZEN 메인넷 업그레이드...입출금 중단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호라이즌(ZEN, 시가총액 98위) 메인넷 업그레이드로 인해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했다. 해당 서비스는 업그레이드 완료 후 재개되며, 재개 시간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기업 회장 “비트파이넥스 사태, 당국 조치 이중잣대 논란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업 심비온트(Symbiont)의 회장 케이틀린 롱(Caitlin Long)이 최근 논란이 된 비트파이넥스 8.5억 달러 손실 은폐설에 대해 “암호화폐 거래소가 책임감을 갖고 거래소 운영에 임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당국의 이번 조치는 이중잣대 논란을 피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그는 “앞서 2009년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메릴린치도 비트파이넥스와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지만 뉴욕 검찰총장실은 지금과 같은 수준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거래소는 상환능력, 준비금, 재무제표 현황 등을 투명하게 공개할 의무가 있다. 만약 그들이 자발적으로 이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규제 당국, 투자자 등이 강제적으로 이를 이행하도록 하는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4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