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키인사이드, 두나무 블록체인연구소 ‘람다256’과 블록체인 플랫폼 MOU... 루니버스 공개 - 키인사이드, 두나무 블록체인연구소 ‘람다256’과 블록체인 플랫폼 MOU... …
  • 기사등록 2018-09-19 08:30:01
기사수정





대한민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가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를 통해 구축할 BaaS(Blockchain-as-a-Service)플랫폼 루니버스(Luniverse)’를 공개했다.


서비스형 블록체인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선도할 이 프로젝트는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은 루니버스를 통해 자체 서비스에 활용할 블록체인을 구성할 수 있다.


다만, 많은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맞추고 서비스의 특징을 좀더 유연하게 반영하기 위해 이더리움 베이스뿐만 아닌 하이퍼레저 패브릭(HLF, Hyperledger Fabric)을 활용한 crossover 플랫폼도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최근 키인사이드(대표이사 조정민)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키인사이드는 현재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기반으로 자체 테스트넷을 구축한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로써, HLF 상의 네트워크 구성은 물론 월렛 프로토타입(wallet prototype)까지 구현을 완료한 업체다.


따라서, 루니버스와는 양사의 블록체인 환경에 맞춰 필드 테스트 작업을 바로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이 시스템 구조 위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최근 시장에서는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출시되고 있지만, 많은 기업으로부터 선택받아 검증된 것은 이더리움과 하이퍼레저 패브릭 정도다.


이 두가지 플랫폼의 장점들을 접목하여 이종체인 간에 발생할 시너지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및 초당처리속도(Transactions per Second, TPS) 개선 등 서비스를 상용화하는데 있어 필요한 현실적인 비전을 제시해줄 것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1지난 3일에 제주도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의 스페셜 밋업 행사를 통해 소개 자리를 가졌다.


키인사이드 조정민 대표는이번 두나무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 중심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실체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4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