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3 14:47:04
기사수정

아시아 4개 테조스(Tezos) 재단,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공동 론칭


아시아 4개 테조스 재단(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홍콩(중국))은 오늘 공동으로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tzVentures를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게일 강(Gail Kang)과 이재원 교수가 이끄는 tzVentures는 테조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합하여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tzVentures는 사업 초기 단계에 있는 블록체인 회사를 대상으로 멘토링, 전문 지식,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등 편안하고 생산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인큐베이션 기간은 3 ~ 6개월이다. 마케팅, 대학 연계 파트너십,컨퍼런스,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 데이(demo day) 등도 함께 제공된다.





tzVentures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각국의 테조스 재단과 관련 조직들로 이루어진 글로벌 테조스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할 것이다. 현재 tzVentures 직접적으로 한국, 싱가포르, 일본, 홍콩,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스타트업을 유치할 수 있으며, 이는 미국의 파트너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테조스 기반의 훌륭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글로벌 투자자와 벤처 캐피탈(VC)에게 소개되고 지분 투자를 받을 수 있다. tzVentures는 기존 산업의 스타트업 투자와 암호화폐 산업의 스타트업 투자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통적인 VC를 초대할 계획이다.


이재원 교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은 전통적인 비즈니스 멘토링과 수준 높은 기술 지원이 부족하다.'라고 말했다. 'ICO 컨설팅 회사들이 기존의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들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고, 블록체인 프로그래머들은 토큰을 만들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성공 비결은 건전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좋은 품질의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진 VC 멘토들과 아시아, 유럽, 미국의 기술 전문가 그룹을 활용하여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즉,tzVentures는 테조스 글로벌 네트워크를 완전히 활용하기 위해 중개 조직(coordimnating organization)의 역할을 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이 테조스 생태계를 강화하고 확장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tzVentures는 잠재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아시아의 (블록체인이 아닌) 기존의 인큐베이터와 협력할 것이다. 암호화폐 산업과 기존 스타트업 투자자들, VC들과의 협력도 고려 중이다.


tzVentures의 팀원들은 블록체인, 금융, 인큐베이터 분야에서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게일 강은 ICON 프로젝트에서 마케팅 팅장을 지냈고, 콜롬비아 경영대학원 출신인 이재원 교수는 다양한 VC,인큐베이터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두 사람은 "블록체인 기업으로 가는 길"이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인큐베이션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테조스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구현해야 하고 ICO 보다는 지분 투자 방식으로 투자를 받아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3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