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3 14:28:51
기사수정

마이크레딧체인, 픽코와 블록체인 분야 제휴 체결


- MCC토큰 원화 거래 및 리워드 방식 SNS '굿모닝' 가치 증진 공동 모색


씨앗 선물의 기프트 이코노미를 활용한 친분 네트워킹 서비스 '굿모닝(Goodmorning APP)'을 제공하는 마이크레딧체인(대표 김우식)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차세대 STO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픽코(대표 권강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기술 개발과 시장 개척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마이크레딧체인과 픽코는 지난해부터 상호간 협력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굿모닝' 서비스의 국내 사용자를 위한 토큰 이코노미에 대하여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여 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이크레딧체인은 픽코에서 국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ISO(Initial Subscription Offering)을 활용하여 MCC토큰 원화 거래 및 토큰의 가치평가에서의 상호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8일 그랜드 오픈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지에서 동시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마이크레딧체인은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리워드 SNS 서비스인 굿모닝 서비스이다. 안부 인사와 함께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씨앗’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씨앗은 일정 시간이 되면 앱내 포인트인 ‘열매’로 변환되어 누적되는 형태이다.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하여 앱 내에서 포인트 개념으로 제공된 열매의 실 사용 및 토큰화를 현실화한다. 굿모닝의 사용자들은 앱 내에서 포인트 개념으로 모은 ‘열매’를 주고받거나 MCC토큰을 통해 열매를 교환하며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해 나간다. 굿모닝 서비스는 이번 픽코와의 협력을 통해 자체 구축한 토큰 이코노미의 가치가 더욱 높여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한편, 픽코를 이끄는 권강희 대표는 이토마토, 토마토페이, 코인통 등을 거치면서 국내 1등 증권앱 '증권통', 소액 외화송금 '트랜스퍼', 보안 메신저 '통통' 등 유명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특히 픽코가 최근 국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ISO(Initial Subscription Offering)는 사전 가입 이벤트 통해 검증을 거친 후 신규 코인을 거래소에 상장하는 방식이다. 이외에 픽코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거래소 상장 전에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춘 후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는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채택하는 등 신뢰도 제고에 힘을 쏟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35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